[전략경영] 혼다와 야마하 모터싸이클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분석
2.서론
3.경쟁전략의 주요요소
4.산업의 주요 성공요인
5.경쟁우위의 창출 및 유지
6.경쟁기업 분석
7.게임이론
8.결론
- 본문내용
-
1.사례분석
혼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모터사이클 산업의 최고로 떠오름.
1960년대 시장의 성숙화 계기로 혼다의 핵심역량이 자동차 산업으로 옮겨감.
그사이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야마하가 맹추격시작.
1981년도 시장점유율이 비슷해짐으로써 야마하의 전쟁 선포.
야마하의 도발로 인한 혼다의 제품다변화, 신모델 확대전략, 가격할인 등의 반격시작.
결과적으로 “18개월만에 야마하 항복”
H/Y사의 시장 점유율
H/Y사의 모델 수 비교
2.서론
혼다가 야마하에 비하여 어떻게 보다 높은 경쟁우위를 획득.향유할 수 있었는가?
-핵심역량, 경영자원 풍부
-자동차 산업 (다각화)성공으로 인한 안정적
수입원 확보
-자사의 핵심역량과 경쟁사의 의도 제대로 파악
-적정한 투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