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공예)과 교수-학습 과정안] 한지공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 한지공예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가. 인지

나. 기능

다. 태도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6. 단원 평가 계획

가. 인지

나. 기능

다. 태도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학생 실태
Ⅱ 본시 지도 계획

1. 제재명 : 한지공예로 컵받침 만들기(2)
2. 본시 학습목표집단
3.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4. 본시 평가 계획
5. 학생 좌석 배치도

본문내용
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차시
제재
학습활동내용
준비물
1/7
한지공예 알기
․한지공예 작품 감상하기
․한지공예의 주요 재료 다루기
․하드보드지 액자
․한지, 가위, 밀가루 풀
․프리젠테이션 자료
2/7
한지공예의 활용방안 말하기
․한지공예가 적합하지 않은 경우 알기
․한지공예로 만들 수 있는 것 살펴보기
․한지, 물
․하드보드지로 만든 의자
․분류하기 판
․스티커
3/7
컵받침 만들기(1)
·컵받침 도안하기
·도안 자르기
·컵받침 완성품
·하드보드지
·자, 칼
4/7
(본시)
컵받침 만들기(2)
·컵받침 조립하기
·한지 붙이기
·문양 붙이기
·도안, 한지, 문양
·목공풀, 밀가루풀
·가위
5/7
서랍 만들기(1)
․서랍 도안하기
․도안 자르기
․서랍 완성품
․하드보드지, 자, 칼
6/7
서랍 만들기(2)
․서랍 조립하기
․하드보드지, 가위
․목공풀
7/7
서랍 만들기(3)
․한지 붙이기
․문양 붙이기
․한지, 가위, 밀가루풀
․문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1)제 재국어 1-가-4. 기분을 말해요.차시8/11영역사회생활(언어예절)학습주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대상1학년학습목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안다.자 료그림 자료, 활동지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기분을 나타내는 말◦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
  • 학습자 중심의 분산학습(distributed learning)을 추구하는 교육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교육유형은 전통적 면대면 교육의 공간인 ‘현실 공간’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 속성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게 되므로 면대면 교육환경과는 상당히 다른 나름대로의 교수-학습법, 교수설계 전략, 행정과 조직적인 고려가 요구된다. 사이버 교육체제는 과거에 논의되고 검토되던 개념이 아니라 시대적인 요청에 따라 새로이 등장한 개념으로, 이러한 논의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학습 효과-Ⅱ-8. 마인드맵 외의 다양한 창의성 계발 사고 기법(※참고)Ⅱ-9. 브레인스토밍과 마인드맵의 비교Ⅱ-10. 수업에서의 마인드맵 활용 방법Ⅱ-11. 마인드맵의 실재 :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 실태-Ⅱ-12. 마인드맵을 활용한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시연용)Ⅲ. 결론-참고문헌p. 2p. 3p.

  • [특수교육, 한국의 특수교육] 특수교육 완벽정리
  • 과 플레네르(plein air) 학교학급으로 대별된다. 특히 후자는 plein(충만한), air(공기)에서도 짐작이 가듯이 교외의 공기가 맑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한편 특수교육의 조직에 관하여는, 장애아를 특수학교라는 형태로 격리하느냐, 특수학급을 통일의 한 형태로 보느냐 또는 일반학교의 일반학급에서 함께 학습하는 기회를 더 많이 부여하느냐 하는 점에서 다양한 견해를 보이고 있다. 2. 기회의 균등성 보장과 특수교육인간은 누구나 존엄한 가치와 천부

  • [특수교육][장애인교육]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특성,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전달,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이해, 제 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수학교육과 직업교육,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운영 쟁점 분석
  • 과 교사의 역할과 기능3) 학교의 조직과 체제4. 학급 수준의 실행 계획 1) 교육과정의 개별화2) 개인차에 부응하는 교수․학습 활동3) 수업의 질 관리를 위한 평가4) 학급 환경 및 학습 집단 구성Ⅳ.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이해1. 개정의 기본방향 및 중점 내용1) 기본방향2) 개정의 중점2.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구조와 기본 성격Ⅴ. 제 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수학교육1. 목표 2. 성격3. 내용Ⅵ.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직업교육Ⅶ.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