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직문화
2.조직설계와 문화
3.조직문화, 학습 및 성과
4.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
5.문화와 윤리 형성 방법
본문내용
정 의
조직 내에서 이뤄지는 정교하게 계획된 이벤트적 활동
기업의 가치를 표현하기 위한 경영자의 선택
조직 내 가치 강화 및 유대감 창출

이야기
조직원이 공유하고 있는 실제 사건의 경험담
신 화
사실이 입증되지 않은 전설같은 이야기
문화적 규범이나 가치관, 신념을 반영
사 례
현대건설의 이명박 신화


외부 지향적이지만 빠른 변화가 필요하지 않는 조직에 적합
구체적인 성과목표 중시
성과에 대한 책임 및 보상
사 례
Siebel Systems(CRM 솔루션 개발 및 판매회사)
직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매출과 이익을 달성하도록 유도
목표를 달성한 사람에게는 상당한 보상


좋은 기업 인식으로 기업의 평판과 수익성 강화
사회적 책임을 통해 얻게 되는 긍정적 효과
종업원의 동기부여
인재모집
고객선호
투자자선호
사 례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9장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
  • 제9장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목차조직문화정의형성과 기능해석조직설계와 문화적응문화사명문화동족문화관료문화문화 강도와 하위문화조직문화, 학습 및 성과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개인윤리 원칙의 원천경영자 윤리기업의 사회적 책임사회적 책임의 효과문화와 윤리 형성방법가치기준 리더쉽공식구조와 시스템글로벌 환경에서의 기업문화와 윤리이 장의 목표Ⅰ. 조직문화1. 조직문화의 정의조직구성원이 공유하고 전수하

  • 조직문화 윤리적 가치 조직설계와 문화 문화와 윤리 형성방법 글로벌 환경 기업문화와 윤리
  •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 목차문화와 윤리 형성방법4조직문화, 학습 및 성과3조직설계와 문화2글로벌 환경에서의 기업문화와 윤리5조직문화12. 조직설계와 문화경영환경에 효과적인 대응조직 전략조직 구조 적합한 문화성과 향상조직문화의 유형환경의 요구유연성과 변화안정과 방향지시외부지향적→이해관계자의 만족적응문화-빠른 의사결정과 혁신-인터넷 기업,전자산업사명문화-조직의 비전-성과목표-안정적-변화 불필요

  •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
  •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윤리적 가치관의 원천조직문화조직설계와 문화문화와 학습조직조직의 윤리적 가치세계 환경에서의 기업문화와 윤리문화와 윤리 형성방법목차조직문화의 정의조직문화 : 조직구성원이 공유하고 있고, 신입 직원에게 올바른 것으로 전수되는 가치관, 신념, 규범을 말한다.가치관, 기본 믿음, 신념, 태도, 느낌가시적인 상징, 의례의식, 이야기, 슬로건, 행동, 의상, 사무실 배치문화의 형성과 기능조직에서의 문화의 기

  • [조직행동] 조직문화
  • 목 차1. 조직문화의 기본 개념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2. 조직문화가 왜 중요한가?2. 조직문화의 유형1. 조직문화를 어떻게 아나?2. 조직문화의 유형3. 조직문화의 형성과 변화1. 조직문화가 어떻게 형성. 유지되는가?2. 구성원들이 조직문화를 어떻게 체득하나?3. 조직문화의 변화4.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5. 조직문화운동의 실제6. 결론제 14장 조직문화1.조직문화의 기본 개념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1. 조직문화의 발달문화(culture)란 개념은 미

  • [조직구조] 동화약품 조직이론에 따른 구조분석
  • 차 례Ⅰ. 머 리 말 Ⅱ. 기업선정 및 조사방법 1. 기본방향2. 기업선정 3. 기업선정 의의 4. 조사방법 5. 조직 구성원 Ⅲ. 동화약품 기업개요 및 일반현황 1. 동화약품의 현황2. 기업이념 및 비전 3. 동화약품의 동화정신 Ⅳ. 조직이론에 따른 구조분석 1. 전략, 조직설계와 효과성 2. 조직구조의 기초 3. 외부환경과 조직 4. 조직간 관계 5.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 Ⅴ. 바람직한 조직구조 방향제시 -1. 현 조직구조의 성과 및 평가 2.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