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이튠즈 음악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1. MP3의 등장배경
2. 냅스터와 아이튠즈
<본론>
1. 아이튠즈 음악시장에서의 성장배경
2. 애플소개
3. 환경분석
4. 성공요인
5.아이팟 VRIO분석
<결론>
- 본문내용
-
2. 애플소개
<애플 로고>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의 세 사람에 의해 창립되었다.
국가
미국
설립년도
1976년
업종
컴퓨터(파워맥, 아이맥)
컴퓨터소프트웨어(매킨토시)
MP3
핸드폰
음악서비스
본사/한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 애플컴퓨터 코리아
<애플사 소개>
애플은 2009년 3월 28일을 기점으로 2/4분기의 매출은 $8.16 billion, 순이익은 $1.21 billion 그리고 주당 이익은 $1.33 발생했다. 작년 같은기간 매출은 $7.51 billion, 순이익은 $1.05 billion이다. 매출 총이익은 작년 같은 분기의 32.9%에서 36.4%로 상승을 했고 미국 시장외 매출 비율은 46%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분기의 Mac 출하 대수는 작년 같은기간 대비 3%감소한 2.22 million이고 iPod 출하 대수는 작년 대비 3% 증가한 11.01 million, 그리고 iPhone 판매 대수는 작년 대비 123%증가한 3.79 million이다.
애플은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디자인 지향적 제품을 강조한 경영으로 위기를 타개해 나갔다. 스티븐잡스는 먼저 모든 혁신의 중심을 디자인에 두었다. 디자인은 디자이너에게 맡기고 엔지니어는 그 디자인에 맞게 만든다는 경영이념 아래 과거 기술만을 고집하던 경영방침을 바꾸고 시장 대응관점에서 디자인을 애플 혁신의 중요한 요소로 결정했다. 가속화되어 가는 첨단 시술의 발달로 제품의 기능과 품질이 비슷해지면서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음을 간판한 Steve는 먼저 ‘CDO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스마트 미디어 버즈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4017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5865
티스토리
http://nopdin.tistory.com/217
보안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2646&kind=8
경북일보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505046&news_area=050&news_divide=05010&news_local=&effect=4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922060537&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