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애플사의 온라인음반시장 진출 및 mp3 아이팟(iPod) 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2. Apple사 현재동향
3. 내 외부 환경요인
4. 애플사의 전략
5. SWOT 분석
본문내용
애플사의 전략

♦ 공개 전략
1) 윈도우 - 애플만을 위한 서비스를 고집하던 예전과는 달리 윈도용 뮤직스토어는 리얼.월마트 등 쟁쟁한 업체들의 윈도 기반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압했고 ipod 매출도 2002년 윈도 버전 출시 후 크게 늘었다.
2) HP - hp가 ipod 를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고 hp의 pc에 ‘i튠스’ 프로그램을 기본 음악 소프트웨어로 설치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애플이 다른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 음악 소프트웨어 및 기기를 업계 표준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

♦ 시장 표준화 전략
ipod는 현재 미국 전체 음악 플레이어 시장의 30% 이상, 하드디스크 장착 기기 시장의 75%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분기에만 73만대가 팔리는 등 인기는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 애플 표준화 전략의 핵심은 아이포드보다는 서비스인 아이튠즈에 있다.
hp와의 디지털음악 사업 공동추진 계획을 발표하면서 hp가 제조하는 pc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기본 설치될 예정이어서 시장 장악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MP3 플레이어 아이팟을 판매2003년 미국 전체 음악 시장을 장악한 5개의 음반사와의 정식 협의를 통하여 인터넷음악판매사이트인 아이튠즈 스토어가 시작됨2004년 더 작아진 아이팟 미니를 선보여 그 인기를 이어감2006년 애플 최초로 인텔의 CPU를 사용한 테스크롭 컴퓨터 맥프로와 노트북 맥북을 발매2007년 아이튠즈 스토어 음악 판매량이 30억 곡을 넘어서고 애플은 아이폰을 통해서 휴대폰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2008년 에서 기업인들에게 가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전략으로 국내기업을 넘어 세계시장까지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삼성의 ‘YEPP’이 국내에서는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왜 낮은 점유율을 취하고 있는지, 애플의 ‘I-pod’은 어떻게 세계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 분석해보핬다.기업 소개삼성전자YEPP삼성전자의 설립 및 연혁1969.01 삼성전자공업(주) 설립 1975.06 기업공개 1978.07 SEA (미국현지법인) 설립 1984.02 삼성전자(주)로 상호변경 1985.04 생산기술연구소 준공 1988.11 삼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기업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켰다. 현재 1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Apple의 시장 점유율 변화만 따져도 2004년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20%대로 추락할 것은 자명하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 MP3P 기업인 레인콤의 아이리버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국 MP3P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Ⅰ. MP3 시장현황 및 산업 분석1. mp3 시장현황 1) MP3플

  • [기술경영] iPod 아이팟 혁신제품(공정)
  •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꽉 쥐어 잡게 되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그 천재적인 감각으로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뒤늦게 뛰어든 애플사가 iPod과 iTunes의 개발로써 다시 한 번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조는 iPod를 통하여 어떻게 세계에서 주목받게 되었는지 iPod

  • ipod(아이팟)의 성공마케팅 전략과 향후전망(A+자료)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Ipod의 탄생2.애플사의 기업소개 및 경영분석3.mp3시장의 현황과 전망4.Ipod의 SWOT분석5.Ipod의 4P6.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7.Ipod의 향후 마케팅 전략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최근까지 국내에선 mp3하면 아이리버가 항상 1순위로 꼽히곤 했다. 세계시장을 휩쓸던 애플사의 iPod가 국내 시장에서만큼은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 시장마저 iPod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