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애플사의 온라인음반시장 진출 및 mp3 아이팟(iPod) 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이유
2. Apple사 현재동향
3. 내 외부 환경요인
4. 애플사의 전략
5. SWOT 분석
- 본문내용
-
애플사의 전략
♦ 공개 전략
1) 윈도우 - 애플만을 위한 서비스를 고집하던 예전과는 달리 윈도용 뮤직스토어는 리얼.월마트 등 쟁쟁한 업체들의 윈도 기반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압했고 ipod 매출도 2002년 윈도 버전 출시 후 크게 늘었다.
2) HP - hp가 ipod 를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고 hp의 pc에 ‘i튠스’ 프로그램을 기본 음악 소프트웨어로 설치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애플이 다른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 음악 소프트웨어 및 기기를 업계 표준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
♦ 시장 표준화 전략
ipod는 현재 미국 전체 음악 플레이어 시장의 30% 이상, 하드디스크 장착 기기 시장의 75%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분기에만 73만대가 팔리는 등 인기는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 애플 표준화 전략의 핵심은 아이포드보다는 서비스인 아이튠즈에 있다.
hp와의 디지털음악 사업 공동추진 계획을 발표하면서 hp가 제조하는 pc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기본 설치될 예정이어서 시장 장악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