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티켓의 필요성, 글로벌 에티켓의 기본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에티켓과 매너의 유래와 기본 개념
3. 글로벌 에티켓의 기본개념
4. 글로벌 에티켓의 필요성
5. 결론
6.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우리의 사회생활, 일상생활에는 각자가 따라야 할 행동기준이 존재하며 행동기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절이다.
오늘날 교통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세계가 상대적으로 좁아지면서, 세계는 하나로 통합되는 경향으로 흐르고 있다.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적으로 갖추고 살아가야 할 예의범절에 해당하는 것이 글로벌 에티켓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예절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국제화되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예법을 우리 것으로 받아들이고 몸에 익히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생활예절과 국제매너/한홍렬외 다수 지음/인간사랑/2001
매너학/채용식 지음/(주)문학사/2001
All about Manner 매너가 경쟁력이다/허은아 지음/아라크네/2003
글로벌 매너 에티켓/김진익 지음/한글/2004
세계 여러나라의 관습과 매너 (급변하는 시대 품위있는 생활)/김진익 지음/한글/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개념이며 국내에서는 1994년 기업메세나협회가 발족하였다. 2001년 기준 기업메세나활동을 한 기업은 348개이며 지원 액수는 930여억 원으로 2000년의 626여억 원에서 48% 증가하였다.국가와 사회도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을 장려하고 세제 등으로 지원해야 한다. 영국 기업과 문화예술단체들이 연대하여 1976년 발족한 「A&B(Arts & Business)」는 현재까지 성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한다. 예를 들어, 「A&B」표시를 한 슈퍼마켓은 매출의 일정 비율을 문화부

  • 인터넷의 역기능과 순기능
  • 필요성의 교육도 함께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무엇보다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 네티즌들의 여론은 그 무엇보다 강력하다. 이렇게 개개인들이 하나의 공감대 형성을 이루어 가상공동체를 형성해 나간다는 면은 인터넷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고, 핵심적인 요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렇게 순기능적인 요소가, 정보통신윤리를 져버리게 된다면 아주 역기능적으로 탈바꿈해 나가게 될 것이다. 앞에서 살펴본 역기능적 요소들을 가

  • [인사관리] 삼성물산의 교육훈련 -상사분야를 중심으로
  • 글로벌역량을 위해서 특별히 강조하는 외국어교육은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지 알고 싶습니다.그룹에서 지원하는 10주간 합숙 프로그램 외생관,해외 양성프로그램 지역전문가 또는 GBP신입연수시 영어토론주중 주말 전략어 등을 통해서 직원들의 어학 향상아울러 어학 능력은 승격시 고려11.타사와 구별되는 삼성물산 만의 특별한 교육훈련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해외 지법인과 본사의 순환근무삼성물산의 교

  • [인문] 동서양의 예절
  • 글로벌시대, 국제화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는 내문화권 안에서 내 문화만 고집하며 살아간다면 세계의 사람들과 발을 맞출 수 없다. 즉, 우리생활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의 생활 문화를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자신의 나라의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는 동시에 다른 문화의 다양성과 개별적 특징을 이해하고 수용해야 한다. 국가별로 문화적 차이와 매너를 존중하되 세계인에게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예절과 매너의 규준을 마련

  • [인간자원개발론] 이미지 컨설팅 직업인터뷰
  • 글로벌(현 SK네트웍스)분식회계, 올해 초 소버린 사태 등 큰 위기를 겪었다. 기업입장에선 대대적인 이미지 개선이 요구됐고, 그 동안 활발하게 기업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SK는 한때 최태원 회장 관련 보도 자료만 한 달에 15건이나 낸 적도 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 새 이미지 창출” 최근 SK는 ‘행복경영’ 이념과 글로벌기업 도약 의지를 ‘행복 날개’로 형상 화한 새 로고를 내놨다. 이의 일환으로 SK그룹에선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하다. 특히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