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역기능과 순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6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제1장 인터넷의 발전과 특성
제1절 인터넷의 발전
제2절 인터넷의 특징
제2장 인터넷 활용의 현황과 실태
제1절 인터넷 사용 현황의 급격한 변화
제2절 국가 정보화 핵심 지표의 변화
제3절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생활의 변화
제3장 인터넷의 순기능과 역기능
제1절 인터넷이 우리에게 주는 편리한 점(순기능)
제2절 인터넷의 올바르지 못한 이용형태(역기능)
제4장 인터넷의 역기능에 대한 해결방안
제1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제2절 부모의 역할
제3절 정책적 방안
제4절 역기능에 관한 보호규정
Ⅲ. 결론
* 참고문헌
* 부록
- 본문내용
-
제 4 장 인터넷의 역기능에 대한 해결방안
정보화의 순기능과 역기능은 곧 인터넷의 순기능과 역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본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정보화의 역기능에 대한 부모와 학교 또는 사회복지사, 그리고 정책적으로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제1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1. 인터넷의 올바른 이용에 대한 필요성 인식
인터넷의 대다수의 이용자는 청소년계층이다. 따라서 학교사회사업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네티켓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먼저 네티켓의 원칙 10가지를 잘 지키기 위해, 나의 인터넷 이용 네티켓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잘 지킬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해 주고, 강화물을 줌으로써 행동수정이 변화되도록 한다.
1) 네티켓의 개념
네티켓은 한마디로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이다. 즉, 네티켓은 네트워크(network)와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네티즌이 지켜야 할 비공식적인 규약이라고 할 수 있다.. 네티켓은 법적 제재에 의존하는 타율적 해결보다는 네티즌 스스로 자율적으로 사이버 공간의 문제를 미리 방지하고 이성적으로 해결해나가자는 적극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문화]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순기능 관점과 역기능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셧다운제에 대하여 학습자의 생각을 순기능, 역기능
- 인터넷실명제에 대한 나의 의견 및 대책 방안, 인터넷실명제의 순기능과 역기능, 인터넷실명제의 발생배경 및 유형
- 사례를 통해 본 독자서평의 순기능과 역기능, 인터넷 서평쓰기 교수법
- 인터넷 마녀 사냥 등장배경, 발생과정, 마녀사냥 해석, 영향, 사례, 순기능, 역기능, 인터넷 발달, 새로운 문화 등장, 특징, 분석 조사분
- 인터넷의 마녀 사냥 등장배경, 발생과정, 마녀사냥 해석, 영향, 사례, 순기능, 역기능, 인터넷 발달, 새로운 문화 등장, 특징, 분석 조사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