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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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입소문 마케팅의 중요성
2. 입소문 마케팅 성공사례
3. 입소문 마케팅의 성공요인
4. 향후 발전방안
본문내용
▶자연스럽게 전염시켜라
“아일랜드와 캐나다 사이에 있는 도시 중 가장 큰 도시는?”
“존 웨인이 남가주대에서 했던 스포츠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세례명은?”
“알 카포네의 별명은?”
“영화 <대부> 각본에서 고의로 뺀 단어는?”
“땅콩버터를 발명한 사람은?”
“1925년 《타임》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여성은?”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1차 세계대전을 뭐라고 불렀나?”
“스카치위스키에 붙어 있는 J&B는 무엇의 약자일까?”


▶흥미 유발, 이야깃거리 제공
▶고객들을 계속해서 참여시켜라
고객들이 제품을 산 후에 그것에 대해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들로부터 많은 입소문을 기대할 수 없다. 고객들을 참여시키고 그들에게 흥미를 제공하면, 그들은 이야기할 것이다. 참여는 행동을 촉발시키고, 행동은 다시 입소문을 만들어낸다. 사람들은 스스로 참여하기를 좋아한다.
사람들이 그들의 이름이나 사진을 올리도록 만들고 사람들로 하여금 제품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마음이 나도록 만든다. 광고나 제품, 또는 뭔가 색다른 것을 만드는 데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만든다.
▶광고를 마케팅 용어로 바꿔라
“베이거스에서 생기는 일은 베이거스에 머문다” 같은 캐치프레이즈를 생각해 내야 한다. 쉬운 말을 이용해 광고자체가 입소문을 낼 수 있도록 만든다.
▶동기를 부여하라
리글리 엑스트라프로페셔널 껌의 감각겨루기 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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