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기업의 성공사례 -LG화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LG화학의 기업소개
Ⅱ. 본론
1절 - LG화학 고광택시트분야의 현재위치
2절 - 위기를 기회로
3절 - LG화학의 고광택분야 SWOT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2절 -LG화학의 위기와 극복
LG화학의 해외 진출에는 이러한 성공의 길만 열려있었던 것은 아니다.
공략하려는 시장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섣불리 제품만 쏟아 부었다가 낭패를 본 경험도 가지고 있다. 고광택 시트, PVC 타일, 쿠션 매트 등 LG화학 이 자랑하던 제품들이 푸대접받기가 일쑤였다. 그리고 중국 정부가 PVC에 대해 60~83%의 반덤핑 관세율을 매기기도 하였다. 중국 자체 시장을 보호하고, 외부 기업을 견제 하려는 외부환경이 존재 했던 것이다.
그 결과 진출 초기에는 LG화학은 적자라는 값비싼 수업료를 지불해야 했다.
LG화학은 시행착오 끝에 현지인의 기호를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내놓기 시작했다. 결과는 큰 성공을 거뒀다. 화려한 색상의 집안 장식을 선호하는 현지인의 기호에 맞춰 고광택 시트를 천장재용으로 개발했더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그 여새를 몰아 1995년 LG화학은 LG상사, 중국의 다구화궁촹과 함께 PVC를 생산하기 위해 합작공장을 설립하며 중국 시장 공략 에 시동을 걸었다. 이런 점에서 ‘LG DAGU`공장 은 LG화학 중국 사업의 모태가 되었다. 이곳이 상업 가동 에 들어간 것은 3년 뒤인 98년으로 당시만 해도 이곳은 공장 크기에 걸맞지 않게 생산 규모가 10 만t에 불과한 작은 공장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계속해서 늘어나는 중국 내 PVC 수요를 맞추기 위해 증설에 증설을 거듭, 현재는 연산 규모 34만t 에 이르는 거대 공장으로 탈바꿈했다. 그 결과 중국정부의 높은 반덤핑세율에도 LG화학은 중국 현지에 공장 이 있어 10%의 관세율밖에 부과되지 않아 상당한 가격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게 됐다
냉장고용 고광택시트도 일본과는 달리 현지 공장에서 AS를 받을 수 있게 하고, 거래처의 주문 상황을 즉각 제품에 반영시켜 나갔고 현지 고객사와 하나가 되어 나가는 원 팀 시스
자료평가
- 아주좋았습니다 레포트쓸때 요긴하게 잘썼습니다
- whrlfwo0***
(2015.09.29 23:03: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