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기업의 성공사례 -LG화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LG화학의 기업소개


Ⅱ. 본론

1절 - LG화학 고광택시트분야의 현재위치

2절 - 위기를 기회로

3절 - LG화학의 고광택분야 SWOT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2절 -LG화학의 위기와 극복

LG화학의 해외 진출에는 이러한 성공의 길만 열려있었던 것은 아니다.
공략하려는 시장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섣불리 제품만 쏟아 부었다가 낭패를 본 경험도 가지고 있다. 고광택 시트, PVC 타일, 쿠션 매트 등 LG화학 이 자랑하던 제품들이 푸대접받기가 일쑤였다. 그리고 중국 정부가 PVC에 대해 60~83%의 반덤핑 관세율을 매기기도 하였다. 중국 자체 시장을 보호하고, 외부 기업을 견제 하려는 외부환경이 존재 했던 것이다.
그 결과 진출 초기에는 LG화학은 적자라는 값비싼 수업료를 지불해야 했다.

LG화학은 시행착오 끝에 현지인의 기호를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내놓기 시작했다. 결과는 큰 성공을 거뒀다. 화려한 색상의 집안 장식을 선호하는 현지인의 기호에 맞춰 고광택 시트를 천장재용으로 개발했더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그 여새를 몰아 1995년 LG화학은 LG상사, 중국의 다구화궁촹과 함께 PVC를 생산하기 위해 합작공장을 설립하며 중국 시장 공략 에 시동을 걸었다. 이런 점에서 ‘LG DAGU`공장 은 LG화학 중국 사업의 모태가 되었다. 이곳이 상업 가동 에 들어간 것은 3년 뒤인 98년으로 당시만 해도 이곳은 공장 크기에 걸맞지 않게 생산 규모가 10 만t에 불과한 작은 공장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계속해서 늘어나는 중국 내 PVC 수요를 맞추기 위해 증설에 증설을 거듭, 현재는 연산 규모 34만t 에 이르는 거대 공장으로 탈바꿈했다. 그 결과 중국정부의 높은 반덤핑세율에도 LG화학은 중국 현지에 공장 이 있어 10%의 관세율밖에 부과되지 않아 상당한 가격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게 됐다
냉장고용 고광택시트도 일본과는 달리 현지 공장에서 AS를 받을 수 있게 하고, 거래처의 주문 상황을 즉각 제품에 반영시켜 나갔고 현지 고객사와 하나가 되어 나가는 원 팀 시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좋았습니다 레포트쓸때 요긴하게 잘썼습니다
  • whrlfwo0***
    (2015.09.29 23:03: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금융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입사 전략
  • 기업문화-신한금융투자 ″금융투자회사의 역할모델 될 것”    nbc 경제 뉴스 /2009-12-07 08:59:04 *1.고객중심2.공동체정신 (팀워크)3.주인 정신4.책임 의식금융권의 공통점 ?K군은 과연 ???SSAT 신한금융투자 -> 금융 3종 세트, CFA3. 서류전형(자소서)에 자신의 독특한 경험을 회사의 인재상에 적합하도록 쓴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기업은 기업내의 문화와 제도를 구축해놔야 한다. 이러한 기업의 창의적인 생각을 격려하는 문화와 제도가 잘 되어 있으면 기술혁신 또한 활발해지고 그 기업 역시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두번째, 현지화와 표준화이다.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은 현지국 시장 여건이 본사국과 상이한 경우 국제 다국적기업은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외부 환경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현지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본사국 시장과 차별화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

  • [환경행정] 국내외 환경보전 성공 및 실패사례
  • 잘못을 비웃거나 희화화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외의 환경보전 성공과 실패사례들을 보면서 지향 점과 왜 실패 할 수밖에 없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우리사회가 21세기 ‘상생의 관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지속가능한 발전으로의 방향을 모색해보아야 할 것이다. 질문 1외국의 환경보전 콘테스트처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도가 있습니까? 2.난지도에서 서울시민의 휴식처로 변모한 월드컵 공원 보도자료 보기

  • [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 를 통한(주)태평양의 프랑스진출성공사례 연구
  • 사례 선택 동기 22) (주)태평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22. 본 론 41) Lolita Lempicka의 성과 42) 거시환경분석 - 프랑스 53) 미시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64) 분석 도구 - 3C, SWOT 75) (주)태평양의 Lolita Lempicka STP 전략 8(1) Segmentation 8(2) Targeting 10(3)Positioning 106) Lolita lempicka 4p 분석 11(1) product 11(2) promotion 12(3) Place 13(4) Price 133. 결 론 141) Lolita Lempicka를 통한 (주)태평양의 진출 성공 요인- 국제경영 차원 142) Lolita Lempicka 및 (주)태평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