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행정] 국내외 환경보전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국내 환경보전 성공 및 실패사례
본문내용
1.성공사례
1) 한화종합화학 (대표 신수범)
지난 1986년부터 전종업원이 매달 월례 산행을 10년간 실시해 환경 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해 왔다. 1991년부터는 환경보전을 경영이념으로 내세워 범 그룹차원의 환경보전운동(에코-2000)을 전계열사에서 추진해 왔다. 1차로 종업원들의 환경의식 개혁을 위한 환경교육, 홍보, 환경전담인력 육성, 사업장 주관의 정기 환경점검, 평가 및 환경기술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책수단을 병행 추진했다.
원료의 사용, 제조공정, 포장운송 단계에서 원료와 용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오염의 발생을 근원적으로 감축했다. 최종 오염물질에서 유용한 자원을 회수 재활용하는데도 힘썼다. 결과 14개 계열사에서 1백건이 넘는 청정기술을 개발, 93년부터 96년까지 그룹 전체적으로 연간 폐수 발생량을 8백50만t에서 3백90만t 으로 54% 감축 시켰다. 폐수 재활용량은 65만t에서 1백5만t 으로 늘렸다.

2) LG기계 (대표 유환덕)
3년 여의 연구결과 국내 처음으로 HFC(수소화 불화탄소)계 냉매를 적용한 고압 터보냉동기를 최근 개발했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HFC계 냉매(R-134a)는 이미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오존층 보호를 위해 보편적으로 적용하는 냉매. 고압 터보냉동기는 대부분 미국에서 완제품 또는 주요 부품을 수입해 조립 판매하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국내외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석1. 공기업 개념 및 필요성1) 외부효과 : 외부경제, 외부불경제의 발생 2) 규모의 경제와 범위의 경제3) 시장정보의 불완전성 4) 경기순환에 대한 대응 5) 공공수요의 충족2. 공기업민영화의 배경과 목표3. 공기업 민영화(국영화) 성공사례 분석1) 해외 - 싱가포르 항공 2) 국내 - 포스코 (전 포항제철) 3) 기타사례 - 프랑스, 핀란드 등4. 공기업 민영화(국영화) 실패사례 분석1) 미국 - 애틀란타시 2) 영국 - 수도환경부 3) 볼리

  •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 환경과 문화에 대한 프로그램의 개발의 실패로 효과가 반감하고 있으며 행정력과 예산의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이러한 가운데에서도 양양송이축제는 강원도는 물론 전국에서도 꽤 성공한 축제로 알려지고 있으나 송이라는 자연물을 이용하고 있어 송이의 생산량이 해마다 기후나 온도 조건의 영향을 상당히 받고 있으며 어떠한 요인에 의하여 생산량이 감소할 때는 축제의 참가자가 한정 되어질 수밖에는 없으며, 특히 자연물을 이용한 체험형 축제에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윤리< 목 차 >1. 풀무원 및 CJ제일제당 들어가기2.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성공 사례2.1. 풀무원의 기업소개2.1.1.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2.1.2. 풀무원 환경경영의 성과2.2. CJ제일제당의 기업소개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4. 홈플러스 들어가기5. 유통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5.1.홈플러스 기업소개5.2. 홈플러스의 환경경

  • 공기업 민영화 찬․반 분석
  • 및 추진 내용 Ⅱ.공기업 민영화의 이론적 배경 Ⅲ.공기업 민영화 찬반 논리1)찬성측 논리(1)이론적 근거①시장경제 실태외부경제에 대한 정부의 개입 문제공공재②민간기업의 효율적 요인경쟁력 강화사회적 감시의 확대정치적 성격의 배제(2)정부의 민영화 추진 논리①환경의 변화기술의 변화시장의 변화기타의 상황②민영화의 이점효율성의 증진작은 정부의 실현추가재원의 발생소비자 위주로 전환2)공기업 민영화 반대측 논리(1)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8세기 후반 산업 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에 접어들면서 과학 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3M경제(Mass Production, Mass Sales, MassConsu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