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월마트Wal-Mart와 가격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al-Mart 소개
2.Wal-Mart 성공요인
3.경영전략이론
4.경영전략이론과 Wal-Mart
5.Wal-Mart와 규모의 경제
6.Wal-Mart와 경험효과
7.Wal-Mart와 투입요소비용
8.Wal-Mart와 인터넷
9.가치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
10.Wal-Mart와 가치사슬
11.Wal-Mart와 가격경쟁전략
12.결론
13.Wal-Mart의 현재와 미래
14.결론
본문내용
(4) CPFR(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 공급 체인을 이루는 구성원들이 함께 정보를 사용하여 재고를 보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일을 줄이는 것
=> 불량품 개선, 수익창출, 재고 절감

(5)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 기업 간 교환되는 서식을 표준화된 자료인 전자서류를 데이터 통신망을 통해 컴퓨터와
컴퓨터 간 재 입력 과정 없이 직접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정보전달방식
=> 업무처리의 오류 감소, 거래처와의 관계 증진, 정보 교환 시간 단축

(6) VMI(Vendor Management Inventory)
- 전산 시스템 확인 없이 업자 스스로 창고에 자기들의 물건, 재고를 항시 준비해 주는 방식
규모의 경제
: 투입량을 증가시킬 때 산출량이 투입증가비율 이상으로 증가
-기술적 특성
-투입요소의 비분할성
-전문화의 이득 활용
규모의 경제가 두드러지면 산업 집중도는 높다.
규모의 경제 활용의 제약조건
-제품차별화 정도
-유연성의 확보
-기업내부상의 문제점


Wal-Mart와 규모의 경제
규모의 경제는 구매 활동에서 뚜렷할 수 있다.
Wal-Mart의 대량구매 : 규모의 경제
창고형 매장 : 소수품목의 대량 판매

규모의 경제가 발달 : 소수의 기업 생존
Wal-Mart는 소수 공급업체로부터 계약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와 전략으로 EDLP를 내세우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전략이며 이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바잉파워와 자금력, 자체 인공위성을 이용한 물류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물류비 절감 등에서 비롯되고 있다.2. 저비용 구조저비용 구조는 샘월튼의 저서(샘월튼, 메이드인 아메리카: 마이 스토리)에서 밝힌 ‘월마트(Wal-Mart)는 1달러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있다.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진전략(1) SWEET SYSTEM의 적용Ⅳ. WAL-MART KOREA 최근동향1. 미국식 경영 포기 한국식으로2. 한국투자 재검토Ⅴ. 결 론1. WAL-MART가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와 전략으로 EDLP를 내세우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전략이며 이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바잉파워와 자금력, 자체 인공위성을 이용한 물류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물류비 절감 등에서 비롯되고 있다.2. 저비용 구조저비용 구조는 샘월튼의 저서(샘월튼, 메이드인 아메리카: 마이 스토리)에서 밝힌 ‘월마트(Wal-Mart)는 1달러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있다.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

  •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목 차Ⅰ.기업소개 & 선정목적 2.p1.월마트 2.p1-1.월마트의 연혁1-2.월마트의 성공전략(Wal-Mart의 저가격 & 저비용 전략)1-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2.이마트 4.p2-1.이마트의 연혁2-2.이마트의 경영정책2-3.성공전략3.기업선정목적

  • [생상관리]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목 차Ⅰ.기업소개 & 선정목적 2.p1.월마트 2.p1-1.월마트의 연혁1-2.월마트의 성공전략(Wal-Mart의 저가격 & 저비용 전략)1-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2.이마트 4.p2-1.이마트의 연혁2-2.이마트의 경영정책2-3.성공전략3.기업선정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