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월마트Wal-Mart와 가격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Wal-Mart 소개
2.Wal-Mart 성공요인
3.경영전략이론
4.경영전략이론과 Wal-Mart
5.Wal-Mart와 규모의 경제
6.Wal-Mart와 경험효과
7.Wal-Mart와 투입요소비용
8.Wal-Mart와 인터넷
9.가치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
10.Wal-Mart와 가치사슬
11.Wal-Mart와 가격경쟁전략
12.결론
13.Wal-Mart의 현재와 미래
14.결론
- 본문내용
-
(4) CPFR(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 공급 체인을 이루는 구성원들이 함께 정보를 사용하여 재고를 보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일을 줄이는 것
=> 불량품 개선, 수익창출, 재고 절감
(5)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 기업 간 교환되는 서식을 표준화된 자료인 전자서류를 데이터 통신망을 통해 컴퓨터와
컴퓨터 간 재 입력 과정 없이 직접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정보전달방식
=> 업무처리의 오류 감소, 거래처와의 관계 증진, 정보 교환 시간 단축
(6) VMI(Vendor Management Inventory)
- 전산 시스템 확인 없이 업자 스스로 창고에 자기들의 물건, 재고를 항시 준비해 주는 방식
규모의 경제
: 투입량을 증가시킬 때 산출량이 투입증가비율 이상으로 증가
-기술적 특성
-투입요소의 비분할성
-전문화의 이득 활용
규모의 경제가 두드러지면 산업 집중도는 높다.
규모의 경제 활용의 제약조건
-제품차별화 정도
-유연성의 확보
-기업내부상의 문제점
Wal-Mart와 규모의 경제
규모의 경제는 구매 활동에서 뚜렷할 수 있다.
Wal-Mart의 대량구매 : 규모의 경제
창고형 매장 : 소수품목의 대량 판매
규모의 경제가 발달 : 소수의 기업 생존
Wal-Mart는 소수 공급업체로부터 계약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