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이마트 식품관 배치문제 및 개선점(홈플러스와 비교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소개

※ 이마트의 점포 ※
※ 성서 이마트 소개 ※

2. 선정 동기

3. 이마트 식품관의 효율적 배치

※ 공정별 배치 ※
※ 이마트의 효율적 배치※

4. 성서 이마트 VS 성서 홈플러스 식품관 배치의 비교-6

5. 이마트의 배치 문제점

6. 이마트의 배치 개선점

7. 결론
본문내용

※ 이마트의 점포 ※

* 수도권 - 창동점, 일산점, 안산점, 부평점, 분당점, 안양점, 부천점, 구로점, 신월점, 산본점, 천호점, 가양점, 시화점, 상봉점, 이천점, 인천점, 성수점, 용인물류센터, 광주물류센터, 수서점, 수원점, 평택점, 은평점, 동인천점, 명일점, 연수점, 김포공항점, 시화물류센터, 고잔점, 수지점, 양주점, 파주점, 월계점, 용산역점, 양재점, 인천공항점, 서수원점, 죽전점, 남양주점, 오산점, 용인점, 동백점, 검단점
* 전국권 - 제주점, 남원점, 서부산점, 김천점, 동광주점, 청주점, 전주점, 원주점, 성서점, 해운대점, 진주점, 목포점, 만촌점, 군산점, 월배점, 천안점, 광주상무점, 충주점, 포항점, 여수점, 연제점, 칠성점, 둔산점, 구미점, 창원점, 강릉점, 문현점, 금정점, 신제주점, 속초점, 사상점, 울산점, 동해점, 영천점, 광산점, 양산점, 반야월점, 안동점, 대구물류센터, 통영점, 순천점, 춘천점, 서귀포점, 경산점, 광주점, 익산점, 아산점, 태백점
* 중국권 - 취양점, 루이홍점, 인뚜점, 아오청점, 탕구점, 무단장점, 싼린점

※ 성서 이마트 소개 ※

1999년 11월 17일 생긴 성서 이마트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1254번지에 위치하고 있고 지상1~8층의 2,600여평 규모의 대형 할인 매장이다. 성서 이마트는 대구첫 진출이라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면서 대구지역 400만명 규모의 초대형 유통상권을 형성하여, 외국계 할인점의 주요무대가 되었던 대구지역 상권에 유일한 토종할인점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이마트 성서점은 지상1~3층은 매장, 지상 4~8층은 주차장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 식품, 2층 패션용품, 3층 생활용품의 코너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고객의 쇼핑편의를 위해 각 층마다 엘리베이터를 총 6대 운행하며 1,000대가 동시에 주차 가능한 주차장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지상1층부터 8층까지 현대적 감각의 무빙워크(Moving Walk)를 가동시킴으로써 층간 바로 이동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했으며, 3층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놀이방과 1층 맥도날드를 운영하여 고객의 휴식공간까지 마련하고 있다.

2. 선정동기

성서 이마트를 선정한 이유는 업계 1위라는 자리에서 쉽게 물러나지 않는 이마트의 한 면모(배치)를 보면서 그 안에 깔려 있는 생각들과 경영전략들과 이유 등을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현재 많이 분포되어 있는 대형 할인점은 ‘고객 만족’이라는 구호아래 경쟁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얼마만큼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는가에 의문을 가지게 되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및 매스티지 매장 확대 패션 멀티숍은 고객이 제각기 다른 브랜드의 가격, 디자인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중심의 매장 형태라 할 수 있다. 각 브랜드별 벽을 허무는 대신 데님은 데님대로, 란제리는 란제리대로 하나의 테마 안에 전체 아이템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의 여성 의류 매장에는 연령대별, 상품별로 더욱 세분화된 멀티숍을 선보이고 있다.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배치했다. 9층에는 행사장 및 문화센터도 들어서 있으며, 10층은 식당가․갤러리․신용판매팀으로, 11층은 사무실 및 교육실과 직원식당 등으로 배치했다. 본관 옆에는 각종 임대 매장과 창고로 활용하고 있는 별도의 별관 2개 동이 있다.신촌점은 01년 4월에 제출된 한국생산성 본부의 국가 고객만족도 평가보고서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수준을 나타냈다. 이 중 고객 유지율은 현대백화점 최고 수준이었다. 이러한 고객 중심 경영은 내부 만족도에서 나

  • E MART 배치 이마트 식품관 배치문제 이마트 점포 이마트 식품관 효율적 배치
  • 이마트의 점포 -32. 성서 이마트 소개-3 선정 동기 -4II.본론1. 이마트 식품관의 효율적 배치 -5 공정별 배치 5 이마트의 효율적 배치 52. 성서 이마트 VS 성서 홈플러스 식품관 배치의 비교63. 이마트의 배치 문제점 -74. 이마트의 배치 개선점 -9 개선 후 배치

  • [경영전략] 신세계 기업분석 및 유통전략
  • 및 재래시장의 부진1. 대형마트 09년 대형마트 업계는 32조 8천억 규모로 전년대비 6.1%대의 신장세로 08년에 비해 둔화될 것으로 예상 Big3를 중심으로 17개 이상의 지속적인 출점이 이루어질 것이나, 부지확보가 어려워지며 08년의 30개에 비해 신규 출점수는 감소할 전망임.- 이마트(8개), 홈플러스(4개),롯데마트(5개) 예상 또한 소비부진 및 경쟁격화로 08년 ¾분기 이후 기존점 신장세가 둔화되고 있어 09년에도 기존점 중심의 경쟁력이 이슈가 될

  •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프로스펙스 아디다스 마케팅분석
  • 및 하키 장비등의 여러 제품을 생산하여 경쟁브랜드를 대비해야 할 것이다. 또한 여성화 제품에 더욱 주력하여 경쟁브랜드의 행동에 대비해야 한다. 세번째로 전자상거래를 통해 매장이 아닌 인터넷상에서 직접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여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고, 맞춤식 주무도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마지막으로 하청업체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협력회사 방식에서 자회사 관계로 바꾸어 제품의 이미지가 세계 어디서나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