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스마트폰의 활용-소비자 분석도구로서의 스마트폰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무엇이 스마트폰의 활용가능성을 높이고 있는가?
3. 들어는 봤는가? SAAS(Software as a Service)
4. 아이폰 앱으로 광고를 하다
5.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6. 우리주변에는 어떤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이 있나?
7. 스마트폰은 유통업계의 블루오션??
8. 오프라인 시장에 접근해 보자.
9.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
참고자료
헤럴드경제 3.29일자 기사
- 본문내용
-
⑷ 홈쇼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GS샵 -
GS샵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 방식의 스마트폰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오픈하였으며 쇼핑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상품명과 카테고리 검색 방식으로 80만개에 이르는 GS샵의 상품을 조회할 수 있고, ‘마이 페이지’ 메뉴에서는 보유한 쿠폰과 GS&포인트, 주문상품의 배송 현황을 한 눈에 보여주며 SNS 서비스인 트위터와 연동기능도 적용된다.
쇼핑 중 ‘트위터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사전에 등록해 둔 개인의 트위터 계정으로 상품 페이지의 링크를 발행하여 자신의 관심상품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결제는 홈쇼핑의 24시간 상담 전화를 통한 주문 방식과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신한카드가 가능하며, 향후 사용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되었다.
GS샵 어플리케이션 주요 화면
⑷ 홈쇼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CJ오쇼핑 -
CJ오쇼핑은 GS샵과 비교해서 약간 늦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지만 홈쇼핑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CJ오쇼핑은 패션 및 뷰티, 여행,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정보를 담은 웹 매거진인 ‘O 트렌드’를 추가로 제공하고 TV홈쇼핑 방송 편성표 및 생방송 보기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또한 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알림 서비스, 트위터나 이메일로 공유하는 기능, 모바일 상에서의 회원 가입 기능 등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CJ오쇼핑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은 모바일 사용자가 많이 찾는 '북&뮤직'이라는 코너를 어플리케이션 전면에 배치하였다는 것이다. 이는 현재의 모바일 커머스 시장이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일단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책이나 음반 같은 상품을 내세운 것이다. 또 홈쇼핑 히트상품을 파는 'TV 쇼핑 베스트'와 특가품을 파는 'O'쇼핑랭크'라는 코너도 어플리케이션
- 참고문헌
-
2. 무엇이 스마트폰의 활용가능성을 높이고 있는가?
월간 유통저널 2010년 2월호 아이폰 마케팅 전략
3. 들어는 봤는가? SAAS(Software as a Service)
참고자료 : http://poem23.com/612 -
4. 아이폰 앱으로 광고를 하다
http://cafe.naver.com/senior99.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7
5.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마켓캐스트 브랜디드 어플리케이션을 주목하라 (www.marketcast.co.kr)
6. 우리주변에는 어떤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이 있나?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구조와 사용법 및 모바일뱅킹과의 비교
http://blog.naver.com/jhspeedup?Redirect=Log&logNo=100103249315
기업은행 스마트폰뱅킹 구조와 사용법
http://www.camenbert.co.kr/337
은행권 공동 스마트폰뱅킹 ‘반쪽짜리’ 전략 기사
http://www.eto.co.kr/?Code=20100428102216933&ts=205537
CJ오쇼핑 메뉴 기능
http://neoskin.tistory.com/1979
http://blog.daum.net/ssaultouch/416
GS샵 메뉴 기능 http://blog.gsshop.com/143
푸르덴셜생명, 신한카드, 엘르, GS샵, 르노삼성, GM대우, BMW, 폭스바겐 보도자료 참고
9. 오프라인 시장에 접근해 보자.
comScore for e-Commerce&U.S. Department of Commerce for Retail, 코트라 시 카고KBC 종합 및 의견
http://retaildb.korcham.net/Service/Report/appl/TreatiseView.asp?nKey=161&area=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