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 소개
2.M&A 배경
3.M&A 과정 및 전략
4.M&A 결과 이후 효과
5.M&A 실패 이유
6.현재 크라이슬러-피아트 M&A
7.결론-성공적인 M&A를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Strength
Opportunity
·고급 승용차 이미지 확보
·독일의 기술력 상징 기업
·고급화로 인한 높은 인지도
·소량생산으로 인한 높은 희소가치 ·잠재시장의 확보 가능성
·아시아 시장의 성장
·수입차 선호의 추세
Weakness Threat
·소량생산체제
·높은 원가비용
·고급화 이미지로 인해 대중시장 진출이 어려움
·북미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1%) ·세계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
·경쟁사의 다수 출현
·판매수익 격감
위기타파를 위한 해결책으로 구조조정 강행
2006년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조직 슬림화 정책
3년 동안 관리직 6천명을 감원 계획수립
→ 이로 인한 일시적 주가 상승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아 공급과잉 시장에서 생존하는 길이
인수합병을 통한 대형화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분석
“유럽에서 M&A는 업종분야를 가리지 않고 금융,자동차, 컴퓨터·통신, 제약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기록적으로 급증, 지난 97년 1년 동안 성사된 것보다 25∼30% 이상 늘어났다.“라는 1998년기사만 보더라도 M&A는 지금까지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사용되어져 오고있다. 하지만 이러한 M&A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주의와 연구가 필요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