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소개
2.M&A 배경
3.M&A 과정 및 전략
4.M&A 결과 이후 효과
5.M&A 실패 이유
6.현재 크라이슬러-피아트 M&A
7.결론-성공적인 M&A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Strength
Opportunity

·고급 승용차 이미지 확보
·독일의 기술력 상징 기업
·고급화로 인한 높은 인지도
·소량생산으로 인한 높은 희소가치 ·잠재시장의 확보 가능성
·아시아 시장의 성장
·수입차 선호의 추세
Weakness Threat
·소량생산체제
·높은 원가비용
·고급화 이미지로 인해 대중시장 진출이 어려움
·북미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1%) ·세계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
·경쟁사의 다수 출현
·판매수익 격감




위기타파를 위한 해결책으로 구조조정 강행

2006년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조직 슬림화 정책

3년 동안 관리직 6천명을 감원 계획수립

→ 이로 인한 일시적 주가 상승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아 공급과잉 시장에서 생존하는 길이
인수합병을 통한 대형화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분석


“유럽에서 M&A는 업종분야를 가리지 않고 금융,자동차, 컴퓨터·통신, 제약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기록적으로 급증, 지난 97년 1년 동안 성사된 것보다 25∼30% 이상 늘어났다.“라는 1998년기사만 보더라도 M&A는 지금까지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사용되어져 오고있다. 하지만 이러한 M&A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주의와 연구가 필요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기업들은 이와 같은 글로벌시대의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M&A를 비롯하여, 지분참여, 조인트 벤처, 컨소시엄, 라이센싱 등 각종형태의 연계방식을 통해 국제적 제휴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움직임은 각자의 생존을 위해 비단 거대기업뿐만 아니라 다음 레벨의 기업이나 중소기업으로 확산될 전망이다.전략적 국제제휴는 90%이상이 선진국간에서 그리고 주로 경쟁관계에 있는 초일류기업(world class firms)간에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11월 기업 가치 증진 대상(한국능률협회), 독일 MEDICA 전시회에서 현장 계약 최고 기 록, 201대, 2000만 마르크 이상, 12월 전경련 국제산업협력단 주최 제1회 산업협력대회에서 산업자원부 관 상수상(중국NEU-Alpine사와의 협력사례를 제출), Best Managed Companies in Korea 수상, -Asiamoney in Hong Kong 1999 1월 3개 회사 spin-out (써텍, M2 Comm., Future), 2월 메디슨벤처타워로 사옥 이전(연구소 통합), 3월 KIMES 99 참가, 전년비 98% 신장된 91억원 계약, 5월 SA60

  • 제약회사의 인수 합병사례(화이자 & 워너-램버트 인수합병 사례를 중심으로)
  • 제약회사의 인수 합병사례(화이자 & 워너-램버트 인수합병 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 론 최근 미국은 물론이고 유럽․일본․우리나라 등 세계적으로 M&A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세계의 시장이 하나의 시장권, 단일 경제체제로 묶여가고 있고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다국적 기업들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효과적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 인수 합병(M&A)이다. 이런 M&A는 국경을 초월하여 여러 나라의 기업과의 합병으로 이루어지

  • [위기관리론] 자국기업과 다국적기업의 위기대응전략에 따른 위기 책임성, 분노, 부정적 구전의지, 기업 명성의 차이에 관한 연구
  • 다국적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시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을 다룬 선행연구는 많지만, 다국적 기업의 위기대응전략을 다룬 연구는 많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국내시장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에게 특화된 위기대응전략을 제시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또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기업들은 점점 자국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현 시점을 고려해 볼 때 위기관리 영역에서 문화적 변인을 추가해야 함을 제안하고 있다.2. 이론적

  • [기업인수합병]화이자와 파머시아 사례를 통해 본 M&A
  • 기업에 미치는 영향ⅱ) 국내기업에 미치는 영향(4)화이자의 파머시아 인수합병 효과 세가지 13Ⅳ. 결론 14Ⅰ. 서 론 최근 미국은 물론이고 유럽일본우리 나라 등 세계적으로 M&A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세계의 시장이 하나의 시장권, 단일 경제체제로 묶여가고 있고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다국적 기업들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효과적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