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개선을 위한 6가지도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품질관리 7가지 도구(QC 7도구)

● 파레토도

● 특성요인도

● 산점도

▶ 품질관리 신 7가지 도구

● 계통도

● 매트릭스도

● PDPC도
본문내용
■ 미드웨이 항공사의 출발지연에 대한 특성요인도
▷ 미드웨이 항공사(Midway Airlines)에서 실시했던 항공기 출발 지연에 대한 특성요인도 분석이다.
▷ 항공기 출발지연의 주요 원인을 사람, 설비, 자재, 절차의 4개의 큰 범주로 나누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원인을 적었다.
▷ 특성요인도를 작성하고, 이를 검토한 결과 “지각한 승객의 탑승”이라는 요인이 가장 큰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일반적으로 항공기의 지연은 늦게 도착한 승객들의 탑승을 기다리다 생각게 되는 이로부터 늦은 승객에 대한 항공사의 새로운 정책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경영성과.pp135. 경영혁신과 경영성과.pp146. 경영혁신의 성공요인pp157. 경영혁신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4가지1) 경영혁신의 사례전달.pp172) 새 업무와 새 기술에 대한 교

  • 6시그마 적용사례
  • 사례의료서비스의 6시그마 적용분야는 3가지 분야로 구분됨- 병원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재무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경영관리 분야- 신속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분야- 의료행위의 결함을 감축하고 의료품질을 제고하기 위한 진단 및 수술 분야현재는 경영관리 및 의료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과제가 대부분이나 점차 진단 및 수술 분야로 확대되는 추세적용 분야사 례경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경영활동을 할 때에는 크게 두 가지 요인을 감안 하여야 한다. 하나는 그 기업만이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제품력, 가격 경쟁력, 유통, 마케팅 노하우 및 경험 등을 현지시장에 이전해야 하는 점이고, 또 다른 하는 현지시장 여건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변용, 즉 현지화해야 한다는 점이다. 중동 지역에 현지화 경영 전략을 사용하여 성공한 대표적 기업으로 LG, 삼성의 사례를 연구할 것이다. 먼저 현지화의 개념과 중동지역의 특징을 정리한 뒤 LG, 삼성의

  • [성과관리론 공통] 성과관리의 도구(MBO, TQM, 논리모형, BSC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특정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정부기관의 사례
  • 도구(MBO, TQM, 논리모형, BSC 등)에 대한 내용1) MBO : 목표에 의한 관리(Management by Objectives)2) TQM : 전사적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3) 논리모형 :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4) BSC : 균형성과관리제도(Balanced Scorecard)4.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외국 정부기관의 사례1) 미국 연방정부의 GPRAMA(프로그램 성과평가) 사례2) 캐나다 정부의 MAF(관리 책무성 모형) 사례5. 특정 성과관리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정부기관의 사례 - BSC 사례6. 특정 성과관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품질만족을 위한 노력2 절. 종업원의 참여2.1 문화의 변화2.2 개인의 개발2.3 보상과 유인3 절. 지속적 개선3.1 지속적 개선의 착수경영사례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