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이란무엇인가(포스코,맥도날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전략의 정의
2. 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
3. 경영전략의 분석방법
4. 사례분석
본문내용
1. 포스코의 경영전략
1) 현재 상황
① 한국에서의 인건비상승, 부가가치가 낮은 제품구성, 제강업계의 기술혁신
② 장기적인 경영전략 수립을 필요로 함
③ 브라질과 중국은 낮은 인건비와 새로운 설비로 도전
④ 선진국의 철강업체는 기술혁신으로 압박
⑤ 철강산업의 주기적인 불황은 큰 위협요소
⑥ 2000년 후반 철강경기 침체로 인한 철강가격 하락추세
⑦ 전세계적인 공급시설 과잉으로 철강산업 내 구조조정 활발히 진행(2007년)

2) 포스코의 전략
① 다각화
: 철강사업부분, 엔지니어링 및 건설사업부분, 정보통신부문, 물류 및 유통 사업부문으로 분류하고,
이들 사업부문간의 균형적인 성장 추구
② 기업문화의 변신 또는 다양화
③ 파이넥스(FINEX) 기술 상용화 설비 준공
④ 해외시장투자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B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설명하고 재택근무유용성과한계 및 장기화가 기업경영미치영향 서술하시오0k
  • 경영 방식 및 경영 정책의 평가 기준이 된다.이라는 개념이 생소했던 1995년부터 윤리경영을 강조하였고, 10여 년의 세월 동안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추진해 왔다. 이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지속되어온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은 업계 1위라는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지면서, 윤리경영이 기업성공에 중요한 경쟁전략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한 성공한 사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유한킴벌리 윤리경영의 근간을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무엇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해 주세요. -무한 도전- 전공수업을 들으면서 다구치 기법, 6시그마, TOC 이론, 간반 시스템 등 여러 경영혁신이론을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뚜렷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최고의 생산관리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와 여러 책에 나오는 사례처럼 제일제당의 ○○○ 이론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끝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사례다.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뒤 TV에서 바리스타가 신종 직종으로 소개되는 것을 보고 멋있어 보였다”는 최씨는 본사의 교육과정외에 도 독학으로 다양한 책과 잡지를 섭렵하며 전문가로 거듭났다. 원두 냄새만 맡아도 어느 지방의 원두이고 특징이 뭔지 구분하는 것은 물론 미 국 본사 임원과 스미스 부회장이 인정할 만큼 완벽한 커피맛을 창조해낸다.미국 시애틀 스타벅스 그린커피 품질관리팀. 미국의 상징인 스타 벅

  • [인적자원개발]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전직지원프로그램
  • 목차(1) 서론- 연구목적- 연구방법- 내용구성(2) 본론- 이론적 배경전직지원프로그램의 개념과 목적전직지원프로그램의 절차와 내용전직지원프로그램의 구성요소전직지원프로그램 내용-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국내 현황미국 현황일본 현황- 기업체 사례대우자동차포스코국민은행US Department of Labor - Employment and Training Administration Washington State Department of Employment Security AOCFI AT&T Resource Center & Lee Hecht Harrison BoeingAgilent Technologies

  • [지식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구축 사례
  • 경영이 추구하는 대상이 크게 다를 수 잇다.어떤 기업에서는 개인의 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어떤 기업에서는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어떤 기업에서는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는 반면,어떤 기업에서는 이미 개발되어 존재하는 지식을 다른 부문에 전이시키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맥도날드, 코카콜라, 업존 등의 선도기업들은 지식경영을 표방하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지식경영을 독특하게 응용한 사례들이다.맥도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