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연령별 발달 이정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령
2.구문
3.음운
4.의미
5.형태
6.화용
7.놀이 &사회성

본문내용
·올라가는 억양을 사용해서 󰡐예/아니요󰡑질문을 함.
·의문사 󰡐무엇/어디󰡑
·부정어 + X
·의미 낱말순서 규칙을 따름
·탈문맥적 어휘의 사용.
·2낱말 구 사용.
·첫 단어
·조음은 매우 가변적
·전표상적 음운론
-단어는 개개의 음소로
표상됨
·첫 단어 출현
·개별단어가 의미를 가진다는 것을 이해
·한 단어로 문장 의미전달
·12~13M 혹은 그 이전부터 수용이 산출을 앞선다.
·비구어적, 상황적, 준언어적 단서 사용해 낱말 이해
·실현가능전략 사용
·과잉확장
·과잉축소
·수용이 표현의 4배
·말의 흐름이 끊기는 것을 자곤으로 채워 넣는다.
·3-10개, 혹은 그 이상(대부분 명사)의 표현 어휘를 습득.

·간단한 지시를 수행 함
·대화에서 중얼거림이 나 단어를 사용함
·자기 이름으로 자신을 가리킴
·
·문장의 형태를 만들기 시작한다.
·단단어를 서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초기 문장이 발달.
·병렬적인 문장 형성.
·표상적 음운론
-개개 말소리 산출하는
체계 소유
-산출에서 일관성, 자신의 조음능력에 맞추기 위해 목표소리를 체계적으로 변화시키는 음운처리 과정 발달시킴
-아동이 다양한 말소리를 내는 것을 학습하면서 끝남(18~36M)
·전보어 시기
·두단어 발화(18M)
·세단어 발화(24M)
·급속한 어휘폭발
·주당 10~20개의 새로운 어휘 습득
·모든 것에 이름이 있다는 것을 깨달음
·전보문으로 의미전달
·제한적 문법형태소의 사용
·생산성이 높지 않음
·약간의 종결어미 탐색
·조사‘가’, ‘는’, 보조용언‘-줘’를 사용 (한국어에 예민한 특성 보임)


·이야기 듣는 것을 즐김
·2단계 지시를 수행할 수 있음
·외치기와 부르기(18), naming(21), 원하기, 직 접 요청, 진술(24)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아동복지의 발전, 실천과 아동복지의 과제 및 향후 아동복지의 개선방향 분석
  • 발달적 과업을 성취하는데는 가장 적절한 시기가 있다.3) 누적성인간의 성장 발달에 있어서 어떤 결손이 생기면 그 결손은 다음 시기의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며 적절한 개입을 하지 않으면 이결손이 계속 누적되어서 보다 심각한 결손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4) 불가역성최적기를 놓쳐서 거의 회복불가능한 기제를 발달의 불가역성이라고 한다.2. 발달 이정표-지속적이고 순차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진다.-간단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 [아동의 언어발달] 영유아의 언어적 발달에 따른 심리적 특성 분석과 프로그램 제시
  • 아동의 언어발달영유아의 언어적 발달에 따른 심리적 특성 분석과프로그램 제시목 차1. 주제 안내1)문제제기 및 필요성, 목적, 2)언어의 정의3) 언어발달 이론2. 문제영역 현황1) 언어장애의 출현율2) 언어발달지체 혹은 언어발달장애의 원인3) 아동언어치료 현황3. 현행 제도 및 프로그램1) 제도부분2) 프로그램부분3) 현행 제도 및 프로그램 분석4. 조별활동내용1) 예린유치원2) 한국상담심리센터5. 결론 및 제언1) 프로그램개발6. 참고문헌

  • 누리과정의 생활주제외에 자신이 전개할 수 있는 생활주제 4가지만 나열하여 서술하시오
  • 주제와 소주제로 나뉘어서 생활주제와 연계되면서 교사가 수업에서 다루어야 할 세부적인 교육내용들이 제시되어야 한다. 따라서 3~4가지의 소주제를 선정할 수 있는 것이 적당하다 할 것이다. Ⅳ 참고자료- 박미정, “생활주제에 따른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연계성 분석”, 중앙대, 2015- 황해익외,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정한울,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생활주제별 활동목표 분석”, 서울신학대, 2014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
  • 영유아는 발달 수준에 적합한 보육내용을 균형 있게 경험함으로써 심신이 건강하게 성장하며, 바람직한 지식, 기술, 태도, 가치를 습득하게 된다. 보육과정은 영유아가 일 년 동안경험할 보육의 목표와 내용을 문서로써 사전에 계획하고, 계획된 내용을 바탕으로 통합적이고 융통적으로 일과를 운영하며, 이러한 운영이 영유아의 입장에서 바람직하게 진행되었는가를 평가하는 순환적 체계이다.우리나라는 영유아보육법에 국가 수준의 ‘어린이집 표

  • 아동학대의 모든것
  • 발달하기 이전에 아동은 대게 인형과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때문에 훨 씬 더 효과적인 매개체일 수 있다.․ 인형에 나타난 구체적인 부위들은 아동이 성학대를 회상할 수 있는 자극제 역할을 한 다.․ 인형의 생식기, 가슴, 입과 항문을 포함한 인형들은 그렇지 않은 인형보다, 그리고 말 로써 표현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한다. ․ 실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언어능력이 있는 많은 아동들도 인형을 통해 학대사건 을 보여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