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우리은행 CRM 도입사례 분석(우리금융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우리은행소개
2.TPS
3.CRM
4.우리금융정보시스템
5.도입 후 성과
6.결론
- 본문내용
-
CRM 도입 배경
◆ 은행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우량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관리해 수익성 위주의 질적 성장을 추구할 필요성을 느낌
◆ 고객별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정보축적의 필요성을 느낌
◆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판매채널의 확대에 따른 고객 접점의 다양화
1:1 고객
맞춤 서비스
인터넷 뱅킹 고객 : 인터넷 뱅킹 ID/PW로 홈페이지상 모든 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와 행동이력을 분석해 최적의 금융상품 추천
One ID 체제도입(single sign on)
우리 통지 서비스 : 개인의 금융거래시의 적절한 e-mail이나 SMS서비스 제공
차별화 된 고품질의 금융 상품 제공
( ex : 오렌지 정기예금)
▶ 금융권의 휴면고객의 거래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웨이크업(wake-up)’ 마케팅 확산
▶ 우리은행 : 2005년 8월부터 과거 우량 고객이나 VIP고객들을
상대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실시
*실시 방법 : 본점에서 한동안 거래가 없는 우량고객 명단을 작성
하여 지점에 배포하면 지점에서 직접 고객에게 전화
를 걸어 거래 재개를 권유하는 식
우리은행은 잠재 우량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소득 추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적향상을 이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