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TOYOTA 토요타 리콜사태 위기극복 사례(이해관계자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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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요타 사고 관련 동영상

2.도요타 리콜 사고 과정 추이
3.기업측의 대책방안
4.주주
5.노동조합
6.하청업체
7.소비자
8.소비자 인권보장 위원회

9.기업측 최종 조정사항
본문내용
이슈
근로자들의 보상문제
고용불안 문제와
고용 차별 문제

기업측의 대책방안
일본에서 제조한 정밀부품을 미국으로 이동 및 딜러수리 교육훈련실시

로컬 딜러와 면담 약속을 편리하게 잡을수 있는 방법 서면으로 배포


7일 24시간 내내 연장근무에 들어가며 추가로 직원 고용 및 리콜대상 모델 생산 일시 중단


60개월 제로금리 대출 인센티브 제공


개선방안
노사간 파트너쉽 형성
노사협력 프로그램도입
보상 및 복지후생제도의
개선

이슈
대기업의 중소기업 사업영역
침범문제, 내부자 거래문제
대기업의 부당거래 문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부족
대기업 위주의 정부정책

개선방안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사업
영역 존중
협력체제 강화,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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