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영] 비즈니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SNS의 현황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NS 정의 및 역사
- 국내에서 성공한 세대별 SNS 분석
1세대: 아이러브스쿨, 다모임 같은 초창기 SNS
2세대: 싸이월드 vs 페이스북
3세대: 미투데이 vs 트위터
Ⅱ. 현재 sns의 특성 및 제공 서비스
- NHN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세중게임즈의 토그
세중게임즈의 토그
누리엔소프트웨어의 스푼
싸이월드의 커네팅
Ⅲ.기업에서의 SNS 이용 사례
- YES24의 ‘책퀴’ - 트위터
도미노피자 CRM BY TWITTER - 트위터
델컴퓨터의 트위터 계정 이용
젯블루의 트위터 이용사례
IBM 블로그 - 블로그
기아차 블로그
Ⅳ. 기업의 SNS 활용에서의 발전 방향
- SNS와 스마트폰의 활용
- 본문내용
-
Ⅱ. 현재 sns의 특성
동호회와 커뮤니티 중심의 1세대 SNSD와 PC 기반의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을 중심으로 하는 2세대 SNS에서, 유·무선 통신망과 결합한 마이크로블로그는 3세대 SNS로 불리며 새로운 특성을 갖는 서비스로 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블로그는 200자 안팎의 짧은 글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지만, 중독성이나 전파력은 기존 서비스보다 훨씬 강력하다. 다음에서는 마이크로블로그의 정의와 특성 현재 상황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일보)
1.정의
마이크로블로그란 한두 문장 정도의 짧은 메시지(200자 안팎)를 이용하여 여러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blog)의 한 종류로, 미니블로그(miniblog)라고도 불린다.
웹상에서 지인(知人)과의 인간관계를 강화시키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이 가능하게 돕는 SNS의 일종이다. 특히 쓰촨(四川) 대지진 현장에서 네티즌들이 현장의 소식들과 감회를 마이크로블로그 사이트에 빠르게 올리면서 통신 수단을 대체할 매체로도 관심을 모았다.
2. 특성
▲ 간단한 메시지 전달
짧은 텍스트를 통하여 서로 소식을 주고받는 마이크로블로그에서는 개개인이 소소한 일상과 평소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감정, 소식 등을 짧게 작성하여 교류하기 때문에, 글쓰기 또는 읽기에 대한 부담감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체로 길고 의미 있는 글 또는 주제가 있는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는 일반 블로그보다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빠른 정보 업데이트
마이크로블로그는 실시간으로 정보가 업데이트되는 특성을 가지며,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릴 수도 있다. 마치 블로그와 메신저(messenger;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과 같은 형태로, 이용자들은 채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짧고 빈번하게 대화하는 생활패턴과 맞물려 마이크로블로그 인기가 높아졌는데 초기에는 주로 이용자들이 잡담을 나누는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점차 마케팅 수단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 유명인 가입을 통한 홍보 기능
대표적인 마이크로블로그로 트위터(twitter)는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사용하여 화제를 모았으며, 유명 할리우드 배우와 고위 관직인사들도 자신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들과 소통하려는 목적으로 마이크로블로그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보통이에요~~~~~~~~~~~~
- az***
(2011.06.10 23:51: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