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영] 비즈니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SNS의 현황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NS 정의 및 역사
- 국내에서 성공한 세대별 SNS 분석
1세대: 아이러브스쿨, 다모임 같은 초창기 SNS
2세대: 싸이월드 vs 페이스북
3세대: 미투데이 vs 트위터


Ⅱ. 현재 sns의 특성 및 제공 서비스
- NHN의 미투데이
다음의 요즘
세중게임즈의 토그
세중게임즈의 토그
누리엔소프트웨어의 스푼
싸이월드의 커네팅


Ⅲ.기업에서의 SNS 이용 사례
- YES24의 ‘책퀴’ - 트위터
도미노피자 CRM BY TWITTER - 트위터
델컴퓨터의 트위터 계정 이용
젯블루의 트위터 이용사례
IBM 블로그 - 블로그
기아차 블로그


Ⅳ. 기업의 SNS 활용에서의 발전 방향
- SNS와 스마트폰의 활용

본문내용
Ⅱ. 현재 sns의 특성

동호회와 커뮤니티 중심의 1세대 SNSD와 PC 기반의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을 중심으로 하는 2세대 SNS에서, 유·무선 통신망과 결합한 마이크로블로그는 3세대 SNS로 불리며 새로운 특성을 갖는 서비스로 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블로그는 200자 안팎의 짧은 글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지만, 중독성이나 전파력은 기존 서비스보다 훨씬 강력하다. 다음에서는 마이크로블로그의 정의와 특성 현재 상황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일보)

1.정의

마이크로블로그란 한두 문장 정도의 짧은 메시지(200자 안팎)를 이용하여 여러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blog)의 한 종류로, 미니블로그(miniblog)라고도 불린다.
웹상에서 지인(知人)과의 인간관계를 강화시키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이 가능하게 돕는 SNS의 일종이다. 특히 쓰촨(四川) 대지진 현장에서 네티즌들이 현장의 소식들과 감회를 마이크로블로그 사이트에 빠르게 올리면서 통신 수단을 대체할 매체로도 관심을 모았다.

2. 특성

▲ 간단한 메시지 전달
짧은 텍스트를 통하여 서로 소식을 주고받는 마이크로블로그에서는 개개인이 소소한 일상과 평소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감정, 소식 등을 짧게 작성하여 교류하기 때문에, 글쓰기 또는 읽기에 대한 부담감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체로 길고 의미 있는 글 또는 주제가 있는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는 일반 블로그보다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빠른 정보 업데이트
마이크로블로그는 실시간으로 정보가 업데이트되는 특성을 가지며,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릴 수도 있다. 마치 블로그와 메신저(messenger;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과 같은 형태로, 이용자들은 채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짧고 빈번하게 대화하는 생활패턴과 맞물려 마이크로블로그 인기가 높아졌는데 초기에는 주로 이용자들이 잡담을 나누는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점차 마케팅 수단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 유명인 가입을 통한 홍보 기능
대표적인 마이크로블로그로 트위터(twitter)는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사용하여 화제를 모았으며, 유명 할리우드 배우와 고위 관직인사들도 자신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들과 소통하려는 목적으로 마이크로블로그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이에요~~~~~~~~~~~~
  • az***
    (2011.06.10 23:51:32)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의 중심에서 카카오를 외치다
  • 비즈니스≫. 서울: 한빛비즈. 홍길동 (1998). 한국언론의 새로운 지평 연구.김병완 (2011). 모바일 통신혁명의 보틀넥, 데이터 트래픽 폭주. ≪SERI 경영노트≫, 제124호, 2-4. 권기덕, 임태윤, 최우석, 박성배, 오동현 (2010).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CEO information≫, 제741호, 5-6. 정부연 (2010). 모바일 환경 변화에 따른 모바일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의 변화 추세와 시사점. ≪초점≫, 제 22권 18호 통권 494호. 박현욱. (2012. 3. 21). “지배적사업자 평가대상에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발전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그래서 전문가/경영인/행정인으로서 최고가 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서 지원했습니다.전략0. 왜 이 회사이며 왜 이 직무여야 하는지 자신만의 논리가 존재해야 합니다. 그래야 듣는 사람도 설득되도록 전달력있게 발화하기 때문입니다.C. 면접별 질문에 대한 전략 및 실제 답변수록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궁금한 것 있나요?전략1. 이번 면접 기회를 주신 임직원분들게 먼저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이후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SNS : Social Network Service)는 초기에는 주로 친목도모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활용되었으나 이후 비즈니스 각종 정보공유 등 생산적 용도로 활용하는 경향이 생겨났다. 또 인터넷 검색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찾고 이를 활용하는 이들도 많다. 대부분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으로 연결되어 있는 특성상 일반 검색을 통해 찾는 정보보다 친구의 추천으로 공유하는 정보가 신뢰성이 높고 또 간결하게 전달되기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 있는 상품의 다양성, 정보, 새로운 제공방식 등 고객이 요구하는 잠재적 이익을 적극적으로 부각시켜야 한다. 2) 광고촉진전략의 수립단계 기업의 이미지 또는 특화한 제품 및 서비스에 부합하는 도메인(Domain)명의 개발과 관리는 최고의 홍보수단의 기초가 될 수 있음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광고의 내용 또한 명확한 방향성과 차별성을 가지고 적절한 매체를 선택하여 온라인 매체의 특성을 최대한으로 살려 이를 부각할 수 있어야 한다. 3) 광고를 통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경영 악화로 인해 현재 대주주가 여러 공기업으로 나누어진 YTN과 매경미디어 내 매경신문이 2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MBN은 다른 자본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인력 구조와 활용에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YTN은 약 650명, MBN은 약 200명의 구조로 (2009년도 총 직원 수 기준) MBN이 YTN보다 적은 인력으로 회사가 운영되고 있다. 회사 조직 면에서는 크게 보도, 편성 및 심의, 기술, 경영 및 기획, 마케팅, 별도 사업 본부 로 비슷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그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