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의미]창업마케팅의 의미, 창업마케팅의 중요성, 창업마케팅의 절차, 창업마케팅의 시장조사, 창업마케팅의 특허기술, 창업마케팅의 고려사항, 창업마케팅의 사례 분석
-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고려사항,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사업계획서,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창업과 경영] 창업성공요인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기업 창업 및 창업트렌드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목차
-
1. Wise People Consulting이란?
2. 경영팀 구성 (Management Team)
3. 컨설팅 프로세스 (Consulting Process)
4. 시장 분석 (Market Analysis)
5. 마케팅 홍보 계획 (Marketing Plan)
6. 운영 재무 계획 (Operations & Financial Plan)
- 본문내용
-
사업의 개념 : 외대 주변 영세 상권을 타겟으로 한 컨설팅 사업
사업의 기회 : 주 고객 층이 대학생인 소규모 영세업자에게 필요한 고객과의 접근성 및 신속성을 핵심 역량으로 하는 컨설팅 업체는 매리트를 가진다
사업의 특징 : 주 고객 층을 대학생으로 두고 있는 외대 주변 상가 영세 업체에 컨설팅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수익구조를 개선한다
사업의 특징 2 : 사업체 분석및 경영 진단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방안 제시와 수익향상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추후에 역량 강화 후 실제적 수행단계 까지 갈 수 있다.
사업의 특징 3 : 전략 수립 컨설팅 (경영전략,상품분석,업체홍보)에 주안을 둔 컨설팅사업
사업의 전망 : 외대 주변 컨설팅 사업의 노하우를 축적, 인지도를 높여 주요 대학의 영세 상권을 타겟으로 사업 확장
초기 : 대학생이 주 고객층인 외대 주변 영세 상권
최종 목표 시장 : 대학생이 주 고객층인 서울 영세 상권
의류점 약 44개
음식점 약 100개
악세서리 판매점 약 8개
슈퍼마켓 8개.(편의점 제외) 외대를 중심으로 반경 1km를 기준으로 조사
초기 : W.P.C소개와 성공사례 확보에 주력
안정기 : 한국외대 컨설팅 동아리와의 연계를 통한 인적 자원 확보와 컨설팅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주력, 성공사례 홍보 및 고객 관리 전략을 통해 시장 인지도 확보
확장기 : 소규모 지역 컨설팅업체와 연계 활동 및 전문인력 충원과 프로그램 확장
서울 대학 상권을 아우르는 통합 컨설팅망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
경쟁업체대비 가격경쟁력 우위
트랜드 변화의 빠른 파악과 대응력
시장에서의 인지도 및 신뢰도 부족
컨설팅 경험 부족
가능성이 풍부한 미개척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초기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를 위한 저가침투형 전략
추후 다양한 역량 강화 후 경쟁업체와의 차별성 확보
시장의 선두주자
추후 대학 컨설팅 동아리들과의 연계를 통한 인적자원 및 차별성 확보
대규모 컨설팅 업체에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틈새 시장
진입 장벽이 약해 시장의 가능성이 보이면 경쟁업체들의 등장 가능성이 있음
초기 고가 전략 추구가 힘든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