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이해]벤쳐기업 특성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벤쳐기업의 정의
2.벤쳐기업의 특성
3.창업유형
4.기타
5.(주)푸르던텍 이론조사
6.외국기업 에질런트 이론 조사
- 본문내용
-
2. 벤처기업의 특징
첫째, 벤처기업 창업자의 출신 및 성향은 일반적으로 대학‧연구소‧대기업 또는 다른 벤처기업의 출신으로 도전적이고 모험적이며 독립심이 매우 강하다.
둘째, 창조력과 독창력 있고 아이디어와 신기술로 신 산업 분야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거나 대기업 또는 기존기업과는 차별화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셋째, 틈새시장, 신 시장 등 잠재시장 개척에 용이한 다품종소량 또는 주문 생산 위주로 수요자 변화에 적극적으로 적응한다.
넷째, 창업자가 비교적 젊고(41.4세), 소자본‧소규모 인원으로 민첩성과 순발력이 뛰어나다.
다섯째, 기존 산업에 활력을 넣어주고 외부 경제 효과를 유발하여 새로운 산업조직을 전개시킨다.
여섯째, 창조성이 풍부한 전문가 집단으로 인적자원이 축적되어 있다.
이와 같이 벤처기업은 고도의 전문기술을 가진 회사로서 제품이 독창성이 있으며, 고수익을 올릴 경우가 많으며 창조적 기업가 정신이 왕성하며 리스크에 도전하는 체질을 가진 혁신적 기업, 경제활성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특징을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중소기업의 정보화 추진 현황과 정보시스템 만족도에 대한 실증적 연구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전략] 도요타와 GM 합작벤처회사 `NUMMI 누미` 경영분석
- [유통][공연예술유통][문화상품유통][특허제품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게임유통][화장품유통][농산물유통]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