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대한항공 승무원만의 특별한 교육과 복리후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선정동기
1. 대한항공의 HRM (채용 보상 승진 교육 복리후생)
2. 아시아나의 HRM (채용 보상 승진 교육 복리후생)
3. 두항공사의 교육과 HRM비교분석 (교육 복리)
본문내용

회사명: (주)대한항공
주소: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창립일: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항공기 보유대수:
126대 (2008년 06월 30일 기준)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미션: Excellence in Flight
최상의 운영체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1)접수
-대한항공 채용홈페이지 (recruit.koreanair.co.kr)을 통한 인터넷
접수
(2)응시자격
-신장 162cm 이상, 교정시력 1.0이상인 자
-TOEIC 550점 이상 취득한 자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2학년 이상 수료 가능한 자
-전공 제한이 없으며, 성적이 우수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년간 인턴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 전환
(3)전형절차
양성조직 : 다양한 program개발, 인적자원육성의 최상의 환경
특성화된 전문 교육기관 운영, 직급 요구 정도에 따라 설계


객실 승무직 양성체계 : 상시 필수 서비스 교육실시, 특성화
교육실시, 최신의 실무 훈련 시설환경, 정기 및 수시 훈련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태평양의 교육훈련제도와 인적자원의 보상 및 평가관리
  • 교육훈련의 정의와 필요성2. 교육 훈련의 목표교육훈련의 진행과정교육훈련 프로그램의 분류와 내용교육 훈련 프로그램의 평가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제언Ⅳ. 인적자원의 보상 및 평가관리 21임금관리복지후생관리인사 고과 관리보상 평가 관리의 사례보상 평가 관리의 분석Ⅴ. 결 론 32V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35서 론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자원은 물적 자원, 인적자원,

  • 여성인력관리와 가족친화적관리와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
  • 복리후생이라고 한다. 가족친화적 후생제도의 필요성은 그것이 근로의식의 변화와 작업의 유연성 가져오며, 결과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이를 증명하기 때문이다. 특히 어린 아이의 성장기에는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더욱 많이 요구된다. 다라서 가족 친화적 경영이라는 용어는 증가되어 오고 있었지만 최근에 와서는 더욱 많은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이 도입되어 실시되고 있다III 가족친화적 인적자원관리 1. 가족친화적 경영이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복리 후생 제도와 관련된 기업 사례 조사 및 분석- 항공사 , 인터넷 기업, 통신사를 중심으로< 목차 >Ⅰ. Intro1. 주제 선정 동기 및 방향Ⅱ. 복리 후생제도1. 복리후생 관리의 본질1) 복리후생의 정의2) 복지 후생이 종업원, 사용자에게 주는 이익3) 복리후생의 기능과 성격2. 복리후생의 목적1) 경제적 목적2) 사회적 목적3) 정치적 목적4) 윤리적 목적3.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설계1) 복리후생의 프로그램 설계2) 복리후생

  •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의 여객승무원 인사관리
  • 목 차1. Introduction2. 대한항공 인재상3. 채용관리4. 교육훈련관리5. 보상관리6. 전직관리7. 복리후생제도8. 향후 개선방안대한항공은 세계 수송망에서 지도적 위치를 확보하여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결정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1. Introduction회사명(주)대한항공주소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창립일1969년 03월 01일사업부문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항공기 보유대수126대 (2008년 03

  • [경영조직론] 아시아나 항공의 발전방안 -대한항공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제안
  • 목 차 -Ⅰ. 기업소개Ⅱ. 항공산업의 외부환경Ⅲ. 내부환경 분석마케팅내부조직고객재무Ⅴ. SWOT 분석Ⅵ. 향후 전략기업 소개아시아나항공1) 회사 개요회 사 명 : 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주 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 타운창 립 일 : 1988년 2월 17일업 종 :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항공기 보유대수 : 68대 (2009년 3월 기준)운 항 노 선 :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