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삼은 기업 ibm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BM 기업소개

1. 성공사례

2. 사례 분석

(1) 사건의 종류

(2) 이해 관계자

(3) 대응조직

(4) 프로세스

대비와 예방 :

정보 프로세스 :

관계 프로세스 :

학습 프로세스 :

참고 문헌

본문내용
* IBM 비전 : - 고객의 성공을 위한 헌신
- 회사와 세상을 위한 혁신
- 모든 관계에 있어서의 신뢰와 책임

* 사업규모
사업실적(단위: 억불)
2001
2002
2003
2004
서비스
350
364
426
462
하드웨어
306
275
282
312
소프트웨어
129
131
143
151
IT렌탈 및 금융
34
32
28
26
기타
12
10
11
12
총매출
831
812
891
963
세후순이익
77
36
76
84




* IBM 기업이념 : - 개인 존중
- 최선의 고객서비스
- 완전성 추구

즉, 각 개인이 성공할 수 있도록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는 ‘개인존중’, 제품과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고객을 진정한 성공으로 인도하는 ‘최선의 고객서비스’, 그리고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경영 혁신 노력에 대한 평가를 고객에게 묻는 ‘완전성 추구’는 IBM 직원이라면 누구나 예외 없이 공감하고 존중하는 이념이자 가치관이다.

* IBM 사업비중 변화
2000년 2005년
소프트웨어 14.3% --> 17.3%
서비스 37.5% --> 52.0%
하드웨어 42.7% --> 26.7%

참고문헌
http://www.ibm.com/kr/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로버트 슬레이터 | 유한수 | 물푸레(창현출판사) | 1999.10.01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루 거스너 | 이무열 | 북@북스 | 2003.01.0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기회가 생기게 된다. 그래야 시장 점유율을 역전시킬 수 있는 것이다. 애니콜이 휴대폰 대중화의 추세에 부응해서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비와 매체 전략으로 이를 증폭시킨 것이 그 좋은 사례이다.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 최근 10년 사이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의존도가 급속히 높아짐 - 90년대 초반 6억 달러에 불과했던 대중국 수출액은 2000년 185억 달러로 급증총수출에서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기업이 팔린 뒤의 일은 ‘손 털고 나오면 그만’이므로 상관할 바가 아니다. 이는 정부에 요구한 것이다. 당시 정부는 IMF 직후의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든 ‘외자유치’에 혈안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노사정 합의를 바탕으로 이를 간접적으로 수락하는 의사를 표명한다. 조선일보 98. 4. 17일자 ②국내에서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엄청나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2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인수를 하는 VCE의 입장에서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회1. 독립업체 & 소유자겸 경영자 PR 독립업체는 한 점포의 레스토랑과 관광매력물, B&B, 여행도매업자, 호텔과 같은 것은 개개의 시설과 기업가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촉진수단이다. 소유자겸 경영자 PR 이 전략은 소유자의 사망과 같은 위험부담을 수반하나, 일반적으로는 이익 쪽이 더 크다.※ 사례 : 에드워드 권 사례2007년 4월 버즈 알 아랍의 수석 총괄조리장이 된 후 2년 뒤 꿈을 향해 세계 최고의 대우를 접고 자신의 길로 들어선 에드워

  • 노키아의 세계시장 마케팅 전략 완벽 분석
  • 기업의 손실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된다. 이에 1970년대 말 계열사를 정리하고 통신 분야만을 전문화하는 기업으로 제1차 구조조정을 단행한다. 1988년 노키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 제조업체이면서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가장 큰 컴퓨터회사임에도 불구하고 120여년 노키아 역사상 최악의 경영 위기에 직면한다. 이 충격으로 카리 카이라모(Kari Karamo)사장이 자살을 하는 비운을 맞게 된다. 노키아가 재기의 기회를 맞은 것은 92년, 북유럽의 잭 웰치로 불

  • 세계화에 대한 이해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세계화 구현
  • 기회를 잡을 수 있고 보건과 교육에 접근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개발은 단지 몇몇 사람들이 한 국가가 반드시 따라야 할 정책을 강제한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다. 민주적 결정이 이루어지도록 담보하는 것은 경제학자들, 관리들, 개발도상국 전무가들 등 폭넓은 부류의 사람들이 활발하게 토론에 관여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또한 문가(文家)들과 정치가들을 뛰어넘는 폭넓은 참여를 의미한다. 개발도상국들은 그들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