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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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
Chapter 2-1 펩시의 시련
Chapter 2-2 코카의 시련
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
결론.
본문내용

1970년대 코카콜라의 회장이었던 오스틴의 후계자로 고이수에타가 지목됨
고이수에타는 코카콜라에서 능력있는 직원으로 인정받아 승진을 계속 1968년 부터 본사근무를 한 베테랑
펩시를 이기기 위해 달짝지근한 맛을 개발
재래 콜라맛을 버리고 새로운 맛을 가진 콜라만을 생산하여 소비자의 격렬하게 항의를 받음
이에 당황한 코카 간부들은 재래식 콜라의 맛을 부활시키고 새로운 콜라도 같이 판매함 으로서 코카콜라의 판매량을 증가하게 만듦
펩시의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해외 보틀링 사업장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는 시스네로스가 펩시가 미래의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서 자신은 전혀 안중에도 없다는 사실을 알고 펩시를 버리고 코카콜라를 선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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