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OUTBACK 한국진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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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Outback 성공전략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지역: 플로리다 주 템파시(’88)

설립자: Chris T. Sulllivan, Robert D. Basham, J. Timothy Gannon

호주 컨셉 채택 이유: 사업 시작 당시 미국에서 호주영화 인기 ->친근한 접근 가능

진출 과정: 오지정과 프랜차이즈 계약(’96. 10)
정인태 사장, 이재우 상무, Outback Steakhouse International Inc. 합작회사 설립(’00. 8.14)
Aussie Chung Ltd.로 법인 명 변경
’97 공항 점 1호 점

현 상황: 90여 개의 매장을 보유. 선호도, 매출, 매장 수 측면에서 업계 1위
1) ‘빅 패밀리’ 공통 마케팅 실시(아웃백, 마르쉐, 씨즐러, T.G.I, 토니 로마스)(‘03)
- 공동 인터넷 사이트 구축, 공동 신용카드, 현금적립카드, 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 당시 매장 수 비율에 따라 T.G.I 30% 나머지 17.5% 부담
- DB 공유
- 이후에도 LG 카드사와 제휴하여 20% 할인 혜택 등 제공(토니 로마스 제외)
1) ‘No Rules Just Right'
- 메뉴 안에 없더라도 가능한 범위에도 다른 메뉴로 교체
- 불충분 판단 시 후식 등 추가 서비스 무료

2) 'call up, call ahead‘서비스
- 사전 예약 제공
- 아웃백 공통 전화(1577-0500)로 가까운 매장 자동 연결

3) ‘pager service’
- waiting 시 pager 제공(1km 범위 내)
참고문헌
www.outback.co.kr
www.brandcareer.com
www.ivips.co.kr
한국인 입맛 사로잡은 아웃백의 성공 법칙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외식산업: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월간 호텔 & 레스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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