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자동차의 환리스크 대처방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현대자동차의 SWOT분석
3.현대자동차VS도요타자동차 환리스크 대처방안비교.
가.현대자동차
①유럽판매확대
②고부가가치
③비용절감
나. 도요타 자동차
①해외 생산 기지
②꾸준한 환율헤지
③품질만이 최상
다.현대차와 도요타의 전반적 차이
4.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2)현대자동차의 경영이론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을 기본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승용차 전 차종을 고유모델로 생산, 판매 하는 등 자동차 산업의 관건인 첨단기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제일의 자동차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경영이념을 달성하고 2000년대 세계 일류자동차기업이 되기 위해 조직개발, 손익개선, 생산성 향상, 품질혁신, 정보기술 고도화, 세계화 추진, 기업이미지 제고를 7개 핵심전략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3)현대자동차의 경영목표
- 기업경영의 세계화 추진
- 장기 안정적 이익구조 구축 : 환경대응 역량을 갖춘 조직구축
- 종업원 복지후생의 질적 향상

4)현대자동차의 21세기 경영계획
- 세계일류의 자동차 기업
: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일등기업으로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기술로 고객에게 봉사하는 글로벌 기업을 지향한다.
-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 현대자동차 구성원의 풍요롭고 건강한 삶의 미래를 제시하고, 기업의 발전과 개인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찬은 것 같네요.
  • daramg***
    (2011.04.10 22:26:1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북미시장을 중심으로
  • 현대속도’ 베이징 인민을 사로잡다5.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과정1) 미국시장 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3) 앨라배마 생산법인4) 현지 인적자원관리6.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1) SWOT2) STP3) 4P7.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진출 경영성과결 론 8. 현대자동차의 향후방향서 론1. 들어가는 글세계자동차업계는 지옥 같은 경쟁 속에 내던져진 상태이다. 서구의 GM과 포드, 폴크스바겐과 다임러, 르노와 PSA 푸조, 그리고 일본의 도요타와 혼다, 나아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 [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현대기아자동차 개요제 1절 현대자동차 소개제 2절 경영환경 분석제 3절 OLI 패러다임과 FDI 이론제 Ⅲ장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제 1절 북미시장제 2절 중국시장제 3절 인도시장제 4절 유럽시장제 Ⅳ장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제 Ⅰ장 서론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가 해외 시장에서 질주하는 것에 대해 세계적인 언론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싸구려 한국산인 현대자동차가 도요타와 대등하게 품질 경쟁을 벌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GM과 포드,

  • [국제마케팅](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
  • 관리Ⅴ. 현대&기아자동차의 향후 전략Ⅰ.현대ㆍ기아자동차 기업소개1)현대자동차1967년 현대자동차(주)설립1985년 미국현지법인(HMA)설립1986년 EXCEL PRESTO 미국 수출2004년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2005년 미국 앨라배마 공장 준공2006년그랜저 美오토퍼시픽 선정 소비자 만족도 1위투싼 美 JD POWER 초기품질지수(IQS) 1위2008년 현대차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美 카북 선정 혼다 도요타 제치고최우수 차종최다추천5월 북미시장 최다 판

  • [거시경제학] 우리나라 외환시장과 환율정책
  • 현대차를 예로 들면 현대제철에서 차체를 만들고 현대모비스에서 섀시, 운전석을 비롯한 부품을 만든다. 그 외 수백 개의 협력업체에서 만들어온 부품을 조립해 자동차가 완성된다. 최근 부품업체들은 완성차 업체와 함께 해외공장으로 동반진출을 하여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다.셋째로, 완성차 부문이다. 2만여 개의 부품들을 조립해 자동차를 완성하고 판매하는 것이 완성차업체이며, 현대기아, GM, 도요타 등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구매할 때 접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