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김영모 과자점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2. ‘CEO 김영모 소개’
본론
1. 소매업 믹스 (MIX)
2. SWOT분석
3. Interview
결론
1.결론
2.향후 계획

본문내용
(3) 제품
“좁은 가게를 넉넉함으로 채워라”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만큼 빼곡히 진열되어 있는 먹음직스러운 빵들, 그것을 구경하는 고객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벽마다 선반을 만들어 빵을 종류와 크기별로 구분하고 각양각색 이라는 걸 첫눈에 느낄 수 있도록 색상과 모양이 드러나게 화려하게 꾸몄다.
프랑스에서 천연발효에 대한 비법을 전수받아 빵이 보기 좋게 부풀게 하면서 동시에 인체에도 유익한 효모균이 최대한 살아있는 시점을 잡아내서 아무리 먹어도 속이 편하고 채소보다 더 신선한 빵, 김치보다 더 소화가 잘되는 빵을 고객에게 제공 할수있게 되었다.
(4)고객서비스
“김영모 카드를 갖고 계세요?”고객 데이터 프로그램으로 고객별로 선호하는 빵 취향을 파악하거나 신제품을 선정 할 때도 고객이 원하는 빵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생일, 결혼기념일도 입력해 두었다가 사전에 케이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빵먹고 힘내세요”한달에 두 번정도 다니엘 학교,서울시립 부녀 보호소, 서초구 구립 노인정등에 17년동안 대략 40만개의 빵을 나누는 의미있는 일을 하고있다.
“고객 클레임에 적극 대처”불만을 토로하는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보고 개선점을 수용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준다.
“인터넷 판매”인터넷을 통해 쿠키와 케익을 판매하여 직접 매장을 방문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더 얹어 주는 게 서비스?”진정한 서비스는 고개들이 기분 좋게 들어와서 가장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떠나게 하는 것이다. 빵에도 만족, 분위기, 직원들의 태도 등 총체적인
참고문헌
빵굽는 CEO (저자 김영모)
http://www.k-bread.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i8***
    (2014.05.06 16:38: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성공을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크라운베이커리’에게 그리 위협적인 경쟁자는 아니라고 생각된다.④ 기타 중대형 자영 베이커리 – 현재 시장에서 김영모과자점(점포수4), 리치몬드과자점(점포수 5), 나폴레옹과자점 등 중대형 자영 베이커리가 관련지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영모과자점은 대한민국 기능장이자 창업자의 이름을 브랜드로 하여, 타 브랜드에 비해 좀 더 비싼 가격으로 고급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 발효빵과 같은 독특한 제

  • [경영철학] 빵 굽는 ceo를 읽고
  • 전략은 자신의 생각하지 못했던 빵집 경영에 있어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권위적인 경영자로서 군림하는 것이 아니라 따스하고 친근한 경영자로 다가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런 그의 자세는 조직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해서 결과적으로 그의 사업의 번창을 도왔다. 다음 사진은 약 20년 동안 그와 함께 해온 그의 일터인 김영모의 과자점이다. 간판에서부터 빵에 대한 그의 사랑과 장인 정신이 묻어 나는 듯 하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경영론] 김영모 과자점
  • 김영모 과자점’1) 뉴스영상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309297&category=mbn000002) 선정동기위 영상에서 보다시피 요즘 동네 개인 제과점들은 재료값 폭등이다 대형 프렌차이즈다 뭐다 해서 너나 할 것 없이 문을 닫는 요즘, 김영모 과자점만큼은 내로라하는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 최고 명물로 자리를 잡았다. 도대체 무엇이 김영모 과자점을 이런 성공궤도에 올려놓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Ⅱ 김영모, 그는 누구인가?1953

  • [베이커리 특수경영] 김영모 과자점 마케팅 전략
  • 김영모과자점 소개 기사1. 업체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의 베이커리 산업은 대기업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와 인스토어 베이커리가 독식하다시피 한 상태이다. 그러나 김영모 과자점은 개인의 이름을 걸고 영업하는 윈도우 베이커리임에도 대기업의 베이커리들과 경쟁할 만큼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개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로서 이 정도의 위치에 오른 것은 김영모 과자점이 유일하므로 그 성공 요인을 찾고자 하였고, 기술력과 건강 지향 트렌드

  • [마케팅] `김영모 과자점` 마케팅 전략
  • 김영모 과자점’의 세부적인 전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2. ‘CEO 김영모 소개’1953년생으로 고등학교 1학년을 중퇴하고 17살에 경북 왜관에서 빵집 보조로 일을 시작, 대구를 거쳐 서울 보리수 제과 등에서 수련. 1982년 서초동 6평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건 ‘김영모 과자점’을 세운 뒤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의 최고 명물로 부상 시켰다. 프랑스에서 배운 천연 발효 기법을 적용, 국내 최초로 천연 발효빵을 성공 시키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