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김영모 과자점`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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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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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2. ‘CEO 김영모 소개’
본론
1. 소매업 믹스 (MIX)
2. SWOT분석
3. Interview
결론
1.결론
2.향후 계획
- 본문내용
-
본론
1. 소매업 믹스 (MIX)
(1) 입지
서초 본점 같은 경우에는 우성아파트와 무지개아파트 사이인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 하고 또한 강남역 주변의 많은 유동인구와 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다. 도곡점 의 경우 타워펠리스 입지의 상징성을 가지는데 그 이유는 타워펠리스를 비롯 인근의 아크로빌, 현대비젼21등 고층빌딩의 주거인구가 많은 것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 일대의 입맛을 잡은 업체의 음식이 외식, 유통업계의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이다
(2)가격
“타협해야 할 것과 타협하지 말아야 할 것”
치솟는 재료비, 부담스러운 인건비, 제품가 인상의 압박, 매출 급감을 극복하기 위해로스를 줄여 나가는 방법을 선택했다.
모든 제품의 배합표와 크기, 디자인 등을 다시 구성해 로스 줄이기에 앞장을 섰다.
적어도 6개월마다 CEO‘김영모’가 직접 공장에 가서 작업방식을 지켜보며 어디서 재료가 새어 나가고 있는지 관찰한다.
좋은 빵을 만들려면 좋은 재료를 쓰는 길밖에 없다. 소비자들도 건강과 맛을 더 우선시해 비싸더라도 좋은 재료를 쓴 빵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김영모 과자점은 타사 제품보다 고가로 빵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서 타사와의 가격 비교를 해보겠다. <롤 케익 기준>
크라운 베이커리:17000 뚜레쥬르 :13000 파리바게트 :18000 김영모과자점 :25000
- 참고문헌
-
빵굽는 CEO (저자 김영모)
http://www.k-brea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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