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웅진 쿠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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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마케팅 전략의 목표
2.브랜드 소개
3.마케팅 상황 분석 및 진단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STP분석, SWOT분석)
4.주요 문제점 도출 및 전략적 대안 제시
(아이덴티티 시스템, 포트폴리오, 브랜드 활성화 전략)
5.결론
본문내용
웅진코웨이란 정수기 사업으로 잘 알려진 기업
현재 생활가정용품 등을 만드는 기업으로 정수기,가습기,비데기 국내 점유율 1위
2003년 매각한 마마전기밥솥을 바탕으로 쿠첸을 런칭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실용성
1998년 이후
국내에서 팔린 전기밥솥은 1800만대
이중 1340만대가 쿠쿠밥솥
쿠쿠의 국내 전기압력밥솥 시장점유율은
최근 2006년 44.3%에서 2007년 50% 증가
전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
독점체제를 형성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ㅡ>젊은주부 어필
부방테크론은 2006년 3천억원의 매출달성을 통해
16~17%에 해당하는 시장 점유율 30% 목표를 수립
소극적이던 TV 광고 및 유통망 확장을 위한
마케팅활동 분야에 많은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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