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리홈 브랜드 이미지제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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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분석
문제점인식
컨셉도출
광고전략
매체전략
본문내용
마케팅환경

한국인의 주식은 밥
입맛 서구화 가속: 쌀의 하루 공급량(1인당) 32.5%로 급감.
그럼에도 밥을 한끼도 먹지 않는 한국인 없고 밥솥 없는 가정 없다.
밥솥의 사용 주기-5~6년
현재의 밥솥시장은 대기업-삼성, LG 등이 빠짐으로 쿠쿠와 쿠첸, 리홈(부방)이 치열한 경쟁 중

한국 식생활특성상 지속적으로 열린 마케팅환경

쿠쿠 홈시스(cuckoo)


1978년 성광 전자로 시작, 높은 전문성

현재 밥솥업계 시장점유율, 인지도 1위

TCP(Triple Pressure Control)기술,
Xwall 코팅 기술 등 기술력강화

‘쿠쿠하세요’, ‘밥맛은 쿠쿠’ 등
중독성 강한 copy 사용

톱스타 연예인 ‘손예진’ model
-‘센스있는 여성’ 이미지의 CF

쿠첸-웅진코웨이

2003년 두원테크(마마밥솥)을 인수

대대적인 광고와 홍보로 단기간 내 성장

체계적인 이벤트 전략을 통해
황동 IH 압력밥솥 대 히트를 침

요리사 자격증을 소유한 부드러운 이미지‘알렉스’ model
- 전문성&친근한 이미지 강조

리홈-부방테크론

현재 쿠첸과 앞다퉈 시장점유율 2위(현 25%)
Living ,Home, 利, Home 가족 삶에 이로움을 주는 생활가전 브랜드
‘가가호호 리홈’- 고객과의 친근한 이미지
붉은 색 계열 IC/BI로 따뜻한 이미지 강조
밥솥 , 가습기, 청소기 등 다양한 ‘종합생활가전 업체’로 성장하기 위한 시도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모델로 ‘두께 편, 스타일 편’ 등
-생활에서의 리홈을 나타내기 위한 ‘생활법칙 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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