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경영론]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분석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소개
2.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현황
3.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분석
4.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결정요인 분석
5. 전라북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5년 만에 한국 찾은 ‘라탄 타타’ 회장
한국서 트럭 만들어
인도로 가져가겠다
주 : 1) 권역내 완성차 최종수요 1단위 증가가 권역내 모든 산업부문에서 유발하는 부가가치(단위)
2) 권역내 자동차 및 부분품 산출액 10억원당 권역내 모든 산업부문에서 유발하는 취업인원 수(명)
3) 권역내 완성차 최종수요 1단위 증가가 권역내 모든 산업부문에 유발하는 생산효과(단위)
4) 권역내 완성차 최종수요 1단위 증가가 권역내 자동차엔진 및 부분품부문에 유발하는 생산효과(단위)

후방연관산업들이 안정적으로 생산과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여함
자동차시장 동향 파악, 새로운 부품시장 개척, 신기술 개발 등을 수행
관련 업체의 창업이나 기업유치를 강력하게 유인
그러나 완성차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않는다고 응답한 업체수의 비중도 30.6%나 됨

1990년대 이후 완성차 공장 및 부품단지가 아산, 군산, 전주, 광주 등 호남충청권에 입주하고 지리적으로 수도권과 연결
전라북도는 중국과 인접하고 있어 대 중국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의 생산, 수출 기지로 발전할 가능성이 충분
중국 자동차 산업은 현재까지는 내수산업에 머물고 있으나 향후 글로벌 수출거점으로 변모할 가능성이 높아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는 기회인 동시에 위협요인으로 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행정혁신의 성공사례
  • 분석보고와 방향 제시 및 기관장 보고를 큰 내용으로 하는 심사평가보다는 점수화하였다는 점에서 나아진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목표관리제는 아니었다. 관련 자료를 검색해 본 결과 행정에 목표관리제가 도움이 된다는 사례는 없고 연구 논문도 피상적인 접근에 머물러 일선 시ㆍ군 현장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없고 손에 잡히지 않는 뜬구름잡는 식의 이야기 일색이었다. 그러다 동년 11월 컨설팅 업체에서 광양시가 도시 경쟁력 관련 최우수기관으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3) 기획,마케팅(IT)경력자 기 소 개 서★ 지원동기 및 포부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벤처기업이 대부분인 IT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영세성 때문에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제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직장 생활은 언제나 즐거웠고 제가 가진 잠재력의 발전 가능성을 일깨워 주기도 했습니다. 수준급의 어학 실력과 대학 시절의 경영학 공부, 다양한 분야의 직장 생활을 통해

  • 전북 자동차 부품 산업 및 소재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
  • 자동차부품업체의 활성화는 지역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함.1.3.2. 기술적 특성○ 시스템/모듈화 기술 발전 및 추진으로 세계 주요 자동차부품 업체들은 시스템/모듈 개발능력 확충에 노력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의 품질에 의해 완성차의 성능과 품질이 좌우되며 부품품질 취약은 완성차의 안전도 및 신뢰성을 저하시키고 A/S 비용을 증대시킴.○ 자동차 생산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 기술적 우위에 대한 성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공해, 고 안

  • 상장기업(현대자동차)과 창업기업(퍼스트테크)의 분석 및 경영 전략
  • 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산업 기업으로 꼽을 수 있다.1.현대자동차 소개① 경영이념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 한다. I 현대자동차 소개 및 분석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자기 혁신적인 조직을 지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산업의 주력 지역인 경기도 도자기의 판매전략을 개선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도자기 산업의 활성화와 부흥을 꾀하고자 이 연구를 하고자 한다. 그것을 위해서 국내 유명 도자기 회사의 판매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영세 도자기업체의 운영자 설문 결과를 PEST, SWOT, STP, 4P의 분석방법을 통해 앞으로 지향해야할 도자기 판매전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3 절 연구 범위2004년 10월, 전국에서 운영 중인 도자기 관련 업체 수는 1,734개이다. 경기도는 전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