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CU편의점(보광훼미리마트,패밀리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편의점][CVS][편의점 개념][편의점 특징][C&U][패밀리마트][훼미리마트][GS25][세븐일레븐]편의점(CVS)의 개념, 편의점(CVS)의 특징,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GS25(LG25), 세븐일레븐 분석
- [경영전략] 오리온그룹의 사업 다각화에 대한 보고서
- CU편의점 현재 마케팅프로모션전략분석과 CU 문제점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목차
-
Ⅰ. 서 론 -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 연혁
Ⅱ. 본 론 - 1.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미시환경 분석
3) 기업내부 환경 분석
4) 고객 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주경쟁사의 전략
5. 해외 성공사례 - 일본의 로손편의점
Ⅲ. 결 론 - 1. 현재의 문제점
2. 패밀리마트의 향후 대안
3. 기타 새로운 마케팅 전략(추가)
4. 제안 및 결과
Ⅳ. 부 록 - 1.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 패스트 푸드 집중 육성
올해 삼각김밥, 도시락, 후라이어와 같은 신규 상품 개발 아이템을 대폭 늘리고, 유제품 등 단품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전년대비 매출신장 목표를 50%이상 잡고 있다.
특히, 패밀리마트는 올해를 “패스트푸드 정착의 해”로 정하고 참치김밥, 쇠고기김밥 등을 하나로 묶은 모듬 김밥을 비롯해 길거리에서 파는 샌드위치 개념인 “거리의 토스트”도 개발했다. 지난 2월에 전문조리사가 철저한 위생설비를 이용해 만든 안동 찜닭 등 네 종류의 도시락 메뉴도 선보였다. 이지찬 상품팀장은 “올해 60여 가지 패스트푸드 상품을 개발해 매출을 50%이상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팀장은 또 “지난 해 히트했던 삼각 김밥도 디자인과 맛을 개선하여 매월 두 품목씩 출시하고, 도시락. 샌드위치. 조리빵 종류도 개발하여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올해를 패스트푸드 정착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패밀리마트는 패스트푸드와 함께 PB상품 매출이 많은 업체이다. 현재 판매중인 PB상품 FONUS는 조리빵, 식빵, 우유, 가공유, 빵, 꼬마김치, 아이스크림, 안주류, 수제쿠키 , 일회용카메라, 가정잡화, 티슈, 세제 등을 중심으로 총 2백여 품목이다. 이 가운데 FONUS 우유의 경우, 광고를 실시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10~20대 고객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FONUS 딸기우유와 FONUS 초코우유는 가공유 매출보다 30%이상 늘어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원덕 과장은 “편의점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야 한다” 며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여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상품 폭을 넓혀주고 상품의 질을 한 단계 높여준다면 편의점에서 패스트푸드의 정착이 머지않아 실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패밀리마트는 지난해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한 패스트푸드 매출 비중을 올해 15~18%까지 높여 매출 목표를 1천 1백억 원으로 잡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수도권 인근에 도시락 전용 공장도 가동할 계획이다. 특히 점내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어 즉석조리가 가능하며, 취식 공간(eat-in-coner)이 있어 고객이 점내에서 편리하게 시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 Price
-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500컵면, 기존제품보다 저렴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1000원~2000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으로 햄버거, 토스트, 샌드위치 등이 있다.
→ ① 패밀리마트 가격 관련 기사
편의점업체 보광 패밀리마트가 대학교 개강 첫날인 지난 3월 2일부터 25일까지 대학 내에 위치한 25개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1.2%와 24.3%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교내식당 인근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는 같은 기간 58.3%와 52.6%씩 늘어났고 기숙사에 위치한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는 각각 27.3%와 27.9% 증가했다. 이 밖에 도서관에 위치한 점포 역시 매출과 이용객수가 22.8%와 21.5%씩 늘어났다. 이에 맞춰 패밀리마트는 이달 들어서만 충남과 전북 지역 대학교 내에 8개 점포를 새로 열었다.
구내식당은 메뉴가 정해져 있고 가격도 2,500~4,000원인 데 비해 편의점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어 학생들이 즐겨 찾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삼각 김밥과 라면 등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학생들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 참고문헌
-
1. 참고문헌
-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훼미리마트‥17년만에 3000호점 `개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90117551)
-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보광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4200여개 점포…편의점 1위 브랜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20851491&sid=0104&nid=004<ype=1)
- 훼미리마트 홈페이지(http://www.familymart.co.kr/default.asp)
- 편의점 전용상품이란?
(http://blog.naver.com/teriups74?Redirect=Log&logNo=20022914214)
- 업계 선두지키는 성장 원동력은 바로 "임직원들의 열정"
(http://blog.naver.com/junyc438?Redirect=Log&logNo=30033998800)
- 대형할인점 팽창에 편의점업체들 ´공동 전용상품´으로 대반격
(http://blog.naver.com/gpgpfla?Redirect=Log&logNo=100053662013)
- 편의점 3사 할인점 맞서 손잡았다
(http://blog.naver.com/nhwa7?Redirect=Log&logNo=20017640068)
- 조선닷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1만개 연내 넘을 듯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11/200611120278.html)
- 서울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대학내 편의점 매출 '껑충'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0903/e2009032617561893760.htm)
- 헤럴드 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권장소비자가 폐지돼도 가격 안내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2/11/200902110143.asp)
- 머니 투데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훼미리마트, 남양주에 통합물류센터 오픈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42211103856514&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