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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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987년 OUTBACK STEAKHOUSE 설립
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4월 말 공항점을 1호 점으로 우리나라에 입점
2004년까지 1115개의 아웃백의 미국 전역에 분포되어 있고
180개의 스토어가 전 세계 34국에 걸쳐 분포
2008년5월 13일 업계 최초 100호 점인 김해점 오픈
2010년 2월 102호 점인 제주점 오픈으로 전국 8도 모두 진입 성공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이용해본 우리나라 고객들은 아웃백스테이크의 서비스를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번째는 빕스로 아웃백과는 근소한 차이로 2위를 했다.
이데일리EFN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랭킹 조사에서 아웃백(9.9)이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나타났다. 2위는 빕스(9.1)로 아웃백과는 0.8% 차이를 보였다.
n=1000, %
3위부터는 선두권과 차이가 났다. 롯데리아가 3.8%로 3위, 파리바게뜨가 3.4%로 4위였다. 10위권 내에 진입한 브랜드로 훼미리마트(2.4), 놀부(2.3), 맥도날드(2.3), 애슐리(2.2), TGI프라이데이(2.1), 피자헛(2.0)이 있었다.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직원의 친절함`이었다. 직원이 친절했던 덕분에 해당 브랜드의 고객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말이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맥도날드(8.7%, 1·2순위 중복응답)를 제외하면 직원 서비스 때문에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를 만족한다는 평가 비율이 30% 이상으로 높게 나왔다.
아웃백도 직원이 친절해 서비스 만족이 높게 나온 편이다. 아웃백 서비스 중 가장 훌륭한 부분은 직원의 친절함(60.6%, 1·2순위 중복응답)이었다. 아웃백을 이용하고 만족한 고객 10명 중 6명은 직원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뜻이다.
만족 브랜드 6위인 놀부는 음식 맛의 만족도(47.8%, 1·2순위 중복응답)가 높았다. 맥도날드와 애슐리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후한 평가를 받았다.
(2011 프랜차이즈랭킹)브랜드평가②서비스만족
아웃백, 서비스 만족 브랜드 1위
직원의 친절도, 만족도에 영향 커
콜 어헤드 서비스 [Call Ahead Service]
아웃백 방문 전, 방문하고자 하는 매장으로 전화하면예약과는 다른 서비스로
방문 후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여줌
페이저 서비스 [Pager Service]
기다리는 손님들에게 페이저를 드리고, 순서가 되면 페이저가 울리며, 매장 반
경 1km안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순서를 기다릴 수 있음
웨이팅푸드 서비스 [Waiting Food Service]
기다리는 시간 동안 아웃백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테이크, 씨푸드, 샐러드, 에피
타이저가 갓 조리되어 고객에게 제공
그라스루트 이벤트 [Grass Root Event]
입점 매장 지역의 이웃에게 나눔의 정신을 실천,작은 정성을 담아 어려운 이
웃의 식사대접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서비스
호주풍의 매장 분위기
스테이크 전문점 이미지
부쉬맨 브레드 무한 리필
풀뿌리 마케팅
나눔경영
한국인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
최대 매장 개수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의 후발기업
즐거움[Fun]
고객에게는 즐거운 이벤트, 직원에게는 일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아웃백의 정신입니다.
용기[Courage]
발전을 위해 항상 진취적인 자세로 아웃백을 만들어갑니다.
“고객이 만족하실 때 까지
아웃백의 정신은 언제나 고객을 향하고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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