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oogle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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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구글에 대한 소개

(1) 구글의 연혁 및 매출액
(2) 구글의 브랜드 순위

Ⅱ. 본론
1. 구글의 마케팅 전략
(1) 구글 마케팅의 7가지 원칙
(2) 통합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 에드워즈
(3) 구글 B2B 한글 서비스 시작
(4) 구글 C2C 서비스

2. 구글의 경쟁자 분석

3. 구글의 시장 점유율

4.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
(1) 차이점
(2) 구글의 SWOT 분석

Ⅲ. 결론

1. 구글에 대한 예상
(1) 쇼핑
(2) 구글 스퀘어드
(3) 안드로이드
(4) 신재생산업 에너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4) 구글 C2C 서비스
구글 베이스는 사용자가 가진 모든 종류의 온라인/오프라인 컨텐트를 구글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구글은 사용자들이 올린 컨텐트의 형태, 연관성, 지역 등을 파악해 구글 베이스뿐만 아니라 구글 검색, 프루글, 구글 로컬에 이 컨텐트들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해준다.

결국은 '네가 가진 모든 것을 등록해라, 그러면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인 구글에서 searchable 하게 해주겠다.'는 조건이다.
구글의 검색을 온라인 컨텐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아이템, 궁극적으로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소유물로 검색의 영역을 넓히고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로 인해 개개인이 가진 모든 온/오프라인 아이템을 쉽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되고 개인간(C2C) 거래, 지역별 상거래 또한 확장될 것이다.
일부 언론에서는 구글이 전자상거래 시장이나 옥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하지만, 구글 자체에서 옥션이나 상거래를 지원할 것 같지는 않고, 지금까지 구글이 해온 대로 개인 간의 상거래 활성화에 기반한 다른 수익 모델을 찾으리라 본다.
이밖에 아이템 입력 화면이나 데이터를 뿌려주는 방식 등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그들이 어떻게 사용자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조직화하고 이용하려 하는지에 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기본 분류를 주고 그 안에 tag개념의 label과 attribute를 사용자가 입력하게 한 후에 랭크 개념에 기반을 둔 정보가 스스로 조직화되도록 하고 있다.






2. 구글의 경쟁자 분석

참고문헌
- 구글 www.google.co.kr

- 구글 보고서 all about google

- 인터넷과 정보활용 - 최영미

- 독특한 비즈니스모델 하나로 성공을 거듭한 Goole/ TIME 2006.2

- 구글 광고 서비스의 특징
http://blog.daum.net/_blog/ArticleCateList.do?blogid=0O5Pk&CATEGORYID=10&dispkind=B2201#ajax_history_home

- 구글 애드워즈 통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소개/이투뉴스/ 2009.3.5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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