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vs 빕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

(2)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

(3) 아웃백 & 빕스 두 기업의 선정요인

(4)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 소개

2)마케팅 분석

1>SWOT

1.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

2. S-T 강점을 갖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법

3. W-O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4.W-T 약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

2> 아웃백의 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3>마케팅믹스(7p)

(1) Product

① 종류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5)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사 VIPS 마케팅 분석

1)swot
2)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7p
1. 제품 (Product)
2. 촉진 (Promotion)
3. 유통 (Place)
4. 가격 (Price)
5. 물리적증거 (Physical evidence)
6. 직원 (People)
7. 프로세스(Process)

(6)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1) 외부 마케팅

 Kid tour

 New Geust Party

 Outdoor Delivery

 봉사활동

 Sponsor 
2) 내부마케팅

 종사원의 참가촉진과 태도관리에 관한 전략

 종사원에 대한 세분화전략

 종사원을 위한 동기부여 환경

 아웃백만의 독특한 내부마케팅

3) 기타 마케팅 전략

(7)시사점
1)아웃백이 패밀리레스토랑의 선두가 될 수 있었던 성공요인
2) 미래목표

(8)향후 방향

본문내용
(5) PROCESS
매장관리
- 3 Table Station을 지키는 이유
2․3 테이블을 맡게 되며 최대한 3테이블을 한 서버가 맡는다. 손님과 대화하며 더욱 친밀감을 가지고 서비스 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말씀하시기 전에 미리 원하는 것을 알아서 서비스 해 드릴 수 있도록 한다.
- Two Door Service
손님이 직접 문을 열고 닫지 않게 환영 및 환송을 보여 준다. 이는 두 문을 활짝 열고 고객을 맞이함으로써 환영하는 첫인상을 주게 한다.
- Table 계산
나가서 계산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자리에서 담당서버가 직접테이블에서 계산한다.

(6) PHYSICAL EVIDENCE
① 매장의 분위기는 세련되고 세계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클래식한 실내장식으로 편안한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다.

② 창가 쪽에 테이블을 일렬로 배열하고 있고 대부분의 테이블을 벽에 연결시키거나 반부스 형태로 만들어 오픈 된 공간이 동시에 어느 정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있다.

③ 칵테일 바를 설치하고 있으며 바에는 높은 의자를 마련해 차별화 하였다.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으로 인테리어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가 있는 곳으로 식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준다.

④ 매장의 외부는 소비자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껴, 자신이 살던 곳이 아닌 새로운 곳으로 소풍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 주고 있다.

(7) PEOPLE
① 점주와 매니저 3영만 연봉제이고 나머지는 시급제 직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보통 시급은 3천원부터 시작되며 원칙적으로 매장에 따라 월 또는 분기별로 100원씩 인상되지만 인상폭과 시기는 점주 재량에 따라 다르다.

② 인건비율은 급여와 퇴직충당금, 각종 보험 등을 포함해 20% 내외로 업계에서 가장 낮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90% 이상이 시급사원이라는 상황에 따라 인원 및 시급에 대한 조절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시급 사원이 많다는 것은 서비스의 표준화가 이루어지기 힘들다는 말인데, 이에 따른 서비스 quality 에 대한 문제는 각 매장별 철저한 현장교육으로 해결하고 있다.

③ 점주는 일반 다른 업체에서는 점장이라고 불리는 역할인데 점장은 이곳저곳을 움직인다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VS 빕스 마케팅전략
  • 아웃백과 빕스에 대하여 알아보고 아웃백과 빕스를 비교하여 두 브랜드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한다.내가 많은 패밀리레스토랑 중에서 아웃백과 빕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 이유를 살펴보면,첫 번째 이유는 아웃백은 일반 전통적인 패밀리레스토랑의 스타일이고 빕스의 경우 뷔페식 샐러드 바가 있는 색다른 뷔페식 패밀리레스토랑이기 때문에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보기 위해서이다.두 번째 이유는 아웃백의 경우 외국에서 들어온 국외 브랜드이고

  • 아웃백 VS 빕스(VIPS) 마케팅조사 비교분석
  • 빕스 VS 아웃백 마케팅조사 비교분석패밀리 레스토랑-빕스(Vips)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Outback Steak House)a. 조사 산업 및 기업 선정이번 마케팅 조사 과정을 통해 국내 입점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각 브랜드 간의 상호 이질성을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러한 과정에서 조사 대상 기업들로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2위를 다투는 빕스(VIPS)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Outback Steak House:이하 아웃백)를 선정, 두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구체적인

  • [마케팅원론]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고찰
  • Principles of MarketingCompetitive History Analysis- Family Restaurant in Korea -목 차 제1장 서론 제1절 선정이유 제2절 레포트의 목적과 구성 제2장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고찰 제1절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과 역사 제2절 시간 흐름에 따른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분석 1. Phase 1 (T.G.I.F VS 베니건즈): 서비스가 시장을 지배한다 2. Phase 2 (아웃백 VS T.G.I.F): 대중의 마음을 얻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3. Phase 3 (아웃백 VS 빕스): 정통을 거부한다 제3장 결론과 시사점

  • [경영]`아웃백스테이크` outback 경영조사
  • 환상의 맛, 환상의 인테리어 아웃백스테이크~!!학 반 : 영진1-B조 원 : 명현, 전가희, 김지현, 장진아, 김민지, 임승환제출일 : 2002. 6. 12과목명 : 외식사업론담당교수 : 정연국 교수님♡♥서론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외형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사회경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외식산업은 소비성산업으로 분류하던 과거의정책에서 벗어나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으면 안된다.

  • TGI 프라이데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VS 아웃백과의 비교분석)
  • 분석1. TGI 프라이데이 기업소개기업내부분석1). 맛, 분위기2). 차별화된 서비스 SWOT분석-Strengths (강점)-Weakness (약점) -Opportynities (기회)-Threat (위협) 표적 시장광고 매체.1) 옥외광고2) 각종 인쇄 매체 광고3) 인터넷 광고4) DM발송 및 기타 광고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vs 아웃백)SWOT분석-Strengths (강점)-Weakness (약점) -Opportynities (기회)-Threat (위협) Ⅲ. 자료수집 과 자료분석1. 설문지 양식•브랜드 이미지 속성평가*이용에 관한 질문*TGI 프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