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vs 빕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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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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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
(2)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
(3) 아웃백 & 빕스 두 기업의 선정요인
(4)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 소개
2)마케팅 분석
1>SWOT
1.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
2. S-T 강점을 갖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법
3. W-O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4.W-T 약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
2> 아웃백의 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3>마케팅믹스(7p)
(1) Product
① 종류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5)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사 VIPS 마케팅 분석
1)swot
2)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7p
1. 제품 (Product)
2. 촉진 (Promotion)
3. 유통 (Place)
4. 가격 (Price)
5. 물리적증거 (Physical evidence)
6. 직원 (People)
7. 프로세스(Process)
(6)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1) 외부 마케팅
Kid tour
New Geust Party
Outdoor Delivery
봉사활동
Sponsor
2) 내부마케팅
종사원의 참가촉진과 태도관리에 관한 전략
종사원에 대한 세분화전략
종사원을 위한 동기부여 환경
아웃백만의 독특한 내부마케팅
3) 기타 마케팅 전략
(7)시사점
1)아웃백이 패밀리레스토랑의 선두가 될 수 있었던 성공요인
2) 미래목표
(8)향후 방향
- 본문내용
-
(5) PROCESS
매장관리
- 3 Table Station을 지키는 이유
2․3 테이블을 맡게 되며 최대한 3테이블을 한 서버가 맡는다. 손님과 대화하며 더욱 친밀감을 가지고 서비스 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말씀하시기 전에 미리 원하는 것을 알아서 서비스 해 드릴 수 있도록 한다.
- Two Door Service
손님이 직접 문을 열고 닫지 않게 환영 및 환송을 보여 준다. 이는 두 문을 활짝 열고 고객을 맞이함으로써 환영하는 첫인상을 주게 한다.
- Table 계산
나가서 계산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자리에서 담당서버가 직접테이블에서 계산한다.
(6) PHYSICAL EVIDENCE
① 매장의 분위기는 세련되고 세계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클래식한 실내장식으로 편안한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다.
② 창가 쪽에 테이블을 일렬로 배열하고 있고 대부분의 테이블을 벽에 연결시키거나 반부스 형태로 만들어 오픈 된 공간이 동시에 어느 정도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있다.
③ 칵테일 바를 설치하고 있으며 바에는 높은 의자를 마련해 차별화 하였다.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으로 인테리어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가 있는 곳으로 식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준다.
④ 매장의 외부는 소비자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껴, 자신이 살던 곳이 아닌 새로운 곳으로 소풍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 주고 있다.
(7) PEOPLE
① 점주와 매니저 3영만 연봉제이고 나머지는 시급제 직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보통 시급은 3천원부터 시작되며 원칙적으로 매장에 따라 월 또는 분기별로 100원씩 인상되지만 인상폭과 시기는 점주 재량에 따라 다르다.
② 인건비율은 급여와 퇴직충당금, 각종 보험 등을 포함해 20% 내외로 업계에서 가장 낮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90% 이상이 시급사원이라는 상황에 따라 인원 및 시급에 대한 조절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시급 사원이 많다는 것은 서비스의 표준화가 이루어지기 힘들다는 말인데, 이에 따른 서비스 quality 에 대한 문제는 각 매장별 철저한 현장교육으로 해결하고 있다.
③ 점주는 일반 다른 업체에서는 점장이라고 불리는 역할인데 점장은 이곳저곳을 움직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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