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샵 성공요인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 소개
ⅰ. 더바디샵 인터내셔널
ⅱ. 더바디샵 코리아
Ⅱ. 성공 요인
ⅰ.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제품과 판매
ⅱ. 시장진입과 마케팅 전략
Ⅲ. SWOT 분석
Ⅳ. 현안과 개선과제 & 추진전략
ⅰ 현안과 개선과제
ⅱ 추천 전략
- 본문내용
-
Ⅱ 성공요인
ⅰ.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제품과 판매
○순수 자연주의란 근본원칙 아래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의 종류는 600여 가지에 이른다.
○ 자연성분, 동물실험 반대, RRR(Recycle, Reuse, Refill) 등 기업 활동에 따르는 과정을 통해 개발되어 신제품 출시.
○ 더바디샵 매장은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초록색 분위기로 안정감을 주며 모든 제품에 테스터가 있고 제품 가치를 설명하고 counseling하는 직원이 있음.
○ 구매자들로 하여금 제품구입과 함께 구매자가 구입한 제품의 가치와 환경에 기여하는 정도를 설명하여 제품 이상의 것을 판매한다.
○ 동종 타 경쟁사에 비해 저가이며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 판매.
→ 가격대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한 배려.
이는 더바디샵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0.4초당 1개씩 팔리게 하는 힘이다.
ⅱ. 시장진입과 마케팅 전략
1) 시장진입
○자연 친화적 천연성분 화장품이라는 개념을 처음 화장품 시장에 도입
→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차츰 높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친환경적인 천연성분이 화
장품 시장에 들어오지 않았던 틈새시장을 적절히 공략함.
2) 마케팅전략
○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것과 천연성분을 사용해 자극이 없는 친환경적 제품의 특성 강조
○ 다른 회사와 달리 광고를 하지 않음. 광고에 중점을 두는 대신 그들이 벌이는 사회운동을 이슈화 시켜 인터뷰하고 기사화 시켜 소비자에게 다가감.
→ PR의 초점을 브랜드의 특징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성공했다.
3) 고객과의 Communication
○ 고객과의 활발한 Communication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재빠르게 수집하고 고객의 요구에 귀를 기울임.
→ 고객과의 Communication을 통해 고객에 의해 활발한 회사와 제품 판촉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들의 호평 한 마디는 대대적인 광고나 자체 내 판촉활동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함)
4) 다양한 사회활동
○ 대내외적인 사회활동을 펼침으로써 단시간 내에 기업이미지를 구축.
→ 각지에서 벌이는 광범위하고도 영향력 있는 자연보호․인권보호 운동은 각종 미디어에 기사화 되면서 광고를 하지 않고도 더바디샵을 전 세계에 가장 확실히 알리는 기회가 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