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목적과 기능, 역할, 종류와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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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의 정의

광고의 역할

광고의 기능

광고의 종류

광고매체
본문내용
소비자들로 하여금 광고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사야만 하는 당위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넷째, 광고는 제품에 대한 애호도 증대 기능을 수행한다. 광고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광고 시청을 통해서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브랜드 충성심을 높여준다. 한번 구축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념은 광고를 통해 더욱 굳건해지는 경향이 있다.
다섯째, 광고는 제품 구매 유도 기능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최종 목표가 제품 판매에 있듯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하거나 향후 잠재 구매 고객으로 만드는 기능을 수행한다.
2. 경제적 기능
광고는 일반적으로 이윤 창출을 위한 마케팅적 기능을 수행하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사회경제적, 문화적 측면에 큰 영향을 주고있다.
첫째, 광고는 바람직한 소비 습관을 교육시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소비를 부추기면서 물질만능주의를 조장하기도 한다. 광고는 건전한 소비문화를 이끌고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긍정적 역할을 하지만, 과장 광고와 허위 광고처럼 소비자에게 부적절한 제품 선택을 강요하거나 소비 패턴의 부정적 시각을 전달하는 기능을 하기도 한다.
둘째, 광고는 소비자들의 제품 구입을 유도하여 제품의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만든다. 이처럼 광고는 물질저긍로 풍요한 사회를 만들뿐만 아니라, 기업 간 경쟁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긍정적 기능을 한다. 하지만 광고비로 인한 제품 가격의 인상과 자본력이 강한 기업의 시장 점유율을 강화하고, 기업의 독점적 위치를 유지시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소비자의 제품 선택을 방해하거나 제품 구입의 혼돈을 야기시키기도 한다,
셋째, 광고는 다양한 대중문화 창조에 영향을 주고 있다. 즉 대중매체를 통해 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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