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렉서스의 마케팅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배경 및 소개
2. 수입자동차 시장현황
3. 고객분석
4. STP전략
5. 도요타 생산시스템
6. SWOT분석
7. 경쟁사 분석
8. 4P’s 분석
9. 성공요인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자동차 브랜드이다.
현재 전 세계의 공장들에서 제조공정, 상품개발과 우수한 프로세스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다른 어느 자동차 제조 회사보다 많은 이익을 내며, 세계적인 지도자상들을 수상하는 등 경이로운 비즈니스 성공 스토리를 엮어내고 있다.
국내에서도 도요타 차량을 흔히 볼 수 있다. '렉서스'(LEXUS)는 한국 진출 2년 만에 국내 수입자동차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켰다. 국내에서는 도요타’라는 이름보다는 렉서스’라는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서서히 잠식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 들어온 도요타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보고, 세계 1위 기업을 뛰어넘어 경쟁에서 승리하려는 도요타만의 일본식 경영 노하우, 또한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LEXUS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TOYOTA는 저렴하고 질 좋은 브랜드로 구분해 세계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방침

가장 큰 장점이자 주요 광고 전략은 " 고장이 안 난다' 는 것이다.

독자적 매장 구축

‘딜러는 왕이다’

완벽 소매 시스템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한국수입자동차 협회 http://www.kaida.co.kr/
렉서스 프라임모터스 http://www.lexusprime.co.kr/
렉서스 http://www.lexu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동차웹진 카리뷰 http://careview.chosu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능력을 배양해야 할 필요성을 시사해 주고 있다.리콜사태에 대해 도요타 기업이 제품의 안전, 품질, 소비자들의 요구 등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이익만을 보고 달려갔기 때문에 이러한 리콜사태가 일어났다고 생각한다. 또한, 도요타의 리콜사태를 보고 성공경험에 도취하면서, 원가절감만을 고수하다가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기술혁신에 소홀하게 되면 글로벌 기업이라도 언제든지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 [경영] [경영]도요타 렉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마케팅, 오케스트라 와 바이올린 공연의 문화 마케팅 등을 하고 있다. 이는 벤츠, BMW등과 견줄만한 브랜드 파워로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도요타는 올해 한국시장에서 900대 판매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도요타는 단순 판매 수치보다는 ‘렉서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렉서스를 통해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면 한국진출은 일단 성공적이라는 것이 도요타의 장

  • [마케팅 전략]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Cases of Success and Failure inPenetration Pricing & Skimming Pricing가격 침투전략이란고가 전략의 성공 사례고가 전략의 실패 사례가격 침투 전략의 실패 사례고가 전략이란가격 침투 전략의 성공 사례렉서스미샤빈폴아베크롬비앤피치가격 침투 전략이란?What is Penetration Pricing?신제품의 출시 초기에 판

  • 도요타 렉서스(LEXUS) 미국시장성공 마케팅전략사례분석
  • 마케팅투자 확대경쟁사들이 비용을 감축하는 시기에 투자 확대, 효과 극대화⑤ 이성적 소구광고 시 객관적 자료로 우수성 강조, 이성적/합리적 선택 유도참고 - LEXUS의 현재 대량 리콜 사례 언급하면서 대응하고 있는 것을 이야기하면 되겠어요 현재 초기 진입 가격보다 많이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경쟁사에 비해 합리적 가격전략이 우선시 되고 있음*미국시장에서 렉서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현재 렉서스의 위기(대규모리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에 대한 성공사례
  • TOYOTA국 제 마 케 팅목 차1. 연혁2. 렉서스 소개 및 해외시장 상황3. 토요타의 생산방식4. 토요타의 마케팅전략(STP, 4P, BCG Matrix)5. 토요타의 해외성공 사례6. 토요타가 나아갈 방향1. 연 혁토요타 회사 개요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397.0 총 자 산 6,158 순 이 익 15,106.2 순 매출액 246,702 명 종업원 수 경 영 성 과 (200년 3월 기준 / 단위 천만 엔) 일본 도요타시 본 사 소 재 지1937년 8월 28일 설 립 년Sa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