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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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분석선정
2.아모레퍼시픽 연혁
3.LG생활건강 연혁
4.재무비율분석
5.사회공헌활동 분석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의 특징

고부가가치 산업
대기업 중심의 시장구조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 및 짧은 제품 수
이미지 산업
제품개발, 유통 및 소멸 기간이 빠름
다양한 유통 채널
화장품은 유행에 민감한 대표적 패션상품으로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신상품 개발이 빈번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징에 가장 부합한 것이 바로 브랜드샵이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과거 전문점으로 대표되었던 매스채널이 ‘미샤’, ‘더페이스샵’의 등장으로 ‘브랜드샵’ 형태로 변화되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과 같은 대기업의 참여와 소망화장품 등의 중견기업 참여로 ‘브랜드샵’ 시장은 급격히 성장한다.
이후 연평균 27.7% 성장해 2010년에는 1조 7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전체 화장품 유통 시장 8조 2000억원의 20.7%를 차지하는 규모이다.
습관적으로 화장품을 바르던 남성들이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관리차원에서 화장품을 바르는 것으로 변화되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스킨케어는 물론 남성 클렌징과 에센스, 자외선차단제, 마스크 팩 등이 인기를 끌고 최근에는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피부 타입별, 고민별 제품도 늘어나고 있다.
남성들의 세분화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니즈가 날로 커져가면서 남성전용 화장품의 진화가 여성의 고기능성 화장품을 따라잡을 기세다. 여성들의 전유물이던 기능성 에센스, 아이크림 등이 남성용에서도 지속적으로 쏟아진다. 여기에다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이 탁월한 선블록 등 메이크업 제품군으로까지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남성 전용 ‘스모키 메이크업’ 라인까지 생겨났다.
최근 추세에 발맞춰 국내 최초 남성 전문 뷰티 로드숍도 등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오픈한 남성 전용 토탈 그루밍샵 ‘맨스튜디오’가 바로 그 것. 맨스튜디오는 남성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토탈 그루밍샵을 표방한다. 관련 제품 판매는 물론 피부, 헤어와 두피관리까지 남성 뷰티 전반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과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 아니다. 전문 메이크업 샵에서 남성전용 메이크업 메뉴가 따로 생겨날 정도로 남성들만을 위한 서비스도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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