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0 / 2017.05.30
- 4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경영분석
- 목차
-
1. 기업 소개
2. 산업 분석
3. 영업 분석
4. 재무 분석
5. 경영관리 분석
6. 결론
- 본문내용
-
비율분석-유동성비율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100(%)의 계산식으로 산출된다.
유동비율은 기업이 보유하는 지급능력, 또는 그 신용능력을 판단하기 위하여 쓰이는 것으로 신용분석적 관점에서는 가장 중요하다. 이 비율이 클수록 그만큼 기업의 재무유동성은 크다. 200% 이상으로 유지되는 것이 이상적이며, 2 대 1의 원칙(two to one rule)이라고 한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은 LG생활건강에 비해 안정적인 유동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비율분석-회전율
매입채무상환기간
(365일÷매입채무회전율)의 계산식으로 산출된다.
기업이 평균적으로 매입채무를 갚는데 얼마의 기간이 소요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매입채무 상환기간이 길다는 것(매입채무회전율이 낮다는 것)은 매입채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수치로 본다면, LG생활건강이 매입채무를 더 잘 관리한다고 볼 수 있겠으나, 무조건 길다고 좋다고 볼 순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