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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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명품 브랜드의 시장상황
2.샤넬의 마케팅 개요
3.Target
4. positioning
5.produet
6.price
7.Place – 유통전략 첫번째
Place – 유통전략 두번째
Place – 유통전략 세번째
Place – 유통전략 네번째

8.promotion
9.통찰주의
10.대담성
11.완벽주의
12.유일함
13.루이비통 VS 샤넬
14.샤넬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명품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Identity를 유지하면서도 최신 Trends를 이끌 수 있는 파격적인 혁신을 계속 시도
Ex) 플라스틱 소재의 투명한 핸드백, 일명 Clear bag을 출시
1년에 한 번, 브랜드 이미지만 조사하며 소비자 조사결과는 크게 신경 쓰지 않음

샤넬은 이전에는 남성들의 속옷에만 사용되던 저지를 이용하여 훌륭한 여성 드레스를 만듦
핸드백에 체인을 부착, 발 부분은 황색, 발가락 부분은 검은색인 그 유명한 투 톤의 슬링 백 슈즈 등 선보임
이렇게 샤넬은 흥미진진한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이며 계속해서 패션의 혁명을 시도



운영방식

매장운영에서부터 홍보 판촉 마케팅전략 고객관리 등에 관한 브랜드 운영방침을 담은 매뉴얼을 나라별로 지정해 놓고 이를 정확히 고수
매장 하나를 출점 하는데도 위치, 규모 ,인테리어, 심지어 작은 집기에 이르기까지 본사 규정에 맞지 않으면 아예 매장을 내지 않음
원칙주의 운영방식이 때때로 국내 유통업체들과 마찰을 일으키기도 함 - 상황에 따라 매장개편을 요구하는 유통업체와 입점 당시의 계약대로 이행하자는 샤넬 측 입장이 팽팽하게 맞서기 때문



품질

코코 샤넬의 완벽주의적 기준에 부합하고자 라거펠트는 직조, 염색, 주름, 자수, 모자제조 분야의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오뜨 꾸뛰르와 프레타 포르테 컬렉션 작업
모든 프레타 포르테 기성룩은 유통되기 전 엄격한 검사,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샤넬의 시계 역시 엄격한 테스트
샤넬의 모든 핸드백은 샤넬만의 비밀인 지퍼 칸막이부터 샤넬로고 모양의 버클에 이르기까지 엄정한 검사를 받은 뒤, 진품 보증을 위해 고유 넘버를 부여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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