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훌륭한교사가되는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훌륭한 교사는 본인의 노력만으로 될 수 있는 것일까?...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생각해 본 문제이다. 모든 결과는 본인의 노력에 의한 것이겠지만 훌륭한 교사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사회적인 제도와 상황이 그 시대의 훌륭한 교사가 태어나게 하는 것이 아닐까! 분명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한 일 일 것이다. 그러므로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을 사회적 환경 면에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또한 훌륭한 교사에 대한 생각도 해보아야 할 것 같다.
훌륭한 교사는 어떤 사람인 것일까!..
교사가 되고 싶어 준비를 하고 있거나 교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나름대로 교사가 어떤 사람이라는 정의를 가져야 할 것 같다. 무조건 훌륭한 교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은 원인도 없이 결과를 기다리는 무모한 행동이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훌륭한 교사는 사람을 사람답게 길러내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너무도 당연한 말이라고 생각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가장 어려운 일이 그것일 것이다. 교사도 같은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이끌기 위해서는 그 교사부터가 올바르게 길러졌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 교사의 교사가 더 올바른 사람이었어야 할 것이다. 이는 계속 거슬러 올라가도 같은 원리가 반복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가 그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그 선발부터가 까다로워야 할 것이다. 이렇듯 교사가 어떤 사람인가를 생각하게 되면 교사의 선발에서부터 그 역할까지 하나로 이어 생각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독후감]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을 읽고
  • 훌륭한 교사가 되기 위하여교육철학 및 교육사라는 교직 과목을 수강하게 되면서 읽게 된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이 책을 꺼내드는 순간에 든 생각은 훌륭한 교사가 되는 방법이 정말 이 한 권의 책에 모두 나와 있을까?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정말 훌륭한 교사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었다. 교사가 되기 위하여 사범대학교에 진학하고 열심히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나름대로 교사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항상 진정한, 참다운 교

  • [독후감]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
  • 교육철학 및 교육사 Report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학 과 : 학 번 : 이 름 : 나는 오래 전부터 교사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지금 사범대학에 진학해 공부하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꿈을 가지면서부터 지금에까지 이르러 있는 나를 되돌아보면 지금까지 나는 단지 교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만을 가지고 있었을 뿐 어떠한 교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은 가져보지 않은 것 같다.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이 책을 읽으면서 진정한 교사는 무엇인가 또 나 스

  • [독후감]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을 읽고..
  • < 교육에의 비전을 가진 전문교사! >-훌륭한 교사가 되는 길을 읽고-어제 있었던 엠티에서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했던 화제중 하나는, “국공립 교원 임용시험에서 사범대 출신자에게 가산점을 주는 것이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 결정”에 대한 것이었다. 사범대의 특수성과 전문성 때문에 사범대생을 목표로 공부해서 여기까지 올라온 학생들의 반발과, 이에 반하여 오히려 이런 결정이 그 학과를 더욱 전문적으로 패스할 수 있을 것이라는 교수님의

  • 독후감 - 가르칠 수 있는 용기를 읽고
  • 되는 방식을 뜻하는데 가르침 속에는 서로에 대한 애정과 보람, 사랑이 가득해야 한다는 뜻 같다. 결국 훌륭한 가르침은 하나의 테크닉으로 격하되지 않으며 교사의 정체성과 성실성에서 나온다고 보고 있다. 그것은 자기발견이라는 복잡하고 어려우며 평생에 걸친 과정 속에서 발견되는 아주 오묘한 차원이라고 이야기한다. 교사로서 소신과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직업으로만 바라보기보다는 평생을 희생과 봉사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길로 인

  • 감상문 꽃들에게 희망을을 읽고 느낀 교육적 문제점과 나의 생각
  • 나비로 만들어 줄 것이라 믿는다.왜 꽃들에게 희망을 인가? 나비가 있지 않으면 꽃의 씨앗을 옮겨줄 수 없게 되지 않는가. 나비로써의 탄생은 꽃들에게 희망이 된다. 우리 사회에 애벌레들을 나비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먼저 나비가 되어야겠고, 훌륭한 본보기가 되어줘야 한다. 그리고 기둥만이 숙명이라는 잘못된 신념을 깨트려야한다. 옳은 길을 안내해 줘야한다. 그래야 만이 우리 ‘사회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