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동기로 바라본 수준별 반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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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수준별 반 편성의 현황
- News
- 학생&선생님 인터뷰

2. 수준별 반 편성의 분석
- 행동주의적 관점에서
- 인본주의적 관점에서

3. 수준별 반 편성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수준별 반 편성이 전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키는 영향이 적음

상위권 학생들만을 위한 수업이라는 불만이 나옴

행동주의적 관점에서
- 낮은 반에 있는 학생들에게 심화반으로
올라갈 수 있는 보상을 제공
- 높은 반에 있는 학생들도 주위 사람들의 기대
등으로 인해 높은 반에 머물러야 함

내재적 동기 < 외재적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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