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 재미있는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시작하는 글
2) 행복감에 대한 정의
3) 행복을 저해하는 요인
Ⅱ. 본 론
1) 설문 분석 - 학생들은 학교를 어떻게 느끼는가?
2) 교육 실습생들이 바라본 우리 학교의 모습
3) 학교현장의 문제점
4) 재미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대안
1. 학교체제
2. 교사
3. 교육체제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시작하는 글
우리나라의 학생들 가운데 학교는 재미있고, 즐거운 곳이며, 그 곳에서의 생활 과 공부는 매우 의미 있고, 보람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이다. 대다수의 학부형들도 학교가 자녀들의 적성, 흥미, 지적인 능력 등을 잘 찾아내어 그러한 적성과 능력들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시켜 주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교사 자신들로 학교교육에 대해서는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다.
학교가 달라져야만 한다는 주장과 논의는 그 동안 수없이 많았으며, 정부 차원에서도 정권이 바뀔 때마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려 왔다. 그러나 그토록 많은 교육개혁 안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그다지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 더욱이, 장래 교사가 될 것을 계획하고 있는 ‘미래교사’의 입장에서 봤을 때, 우리 학교는 앞으로 어떻게 달라져야 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본 발표 조는, 교생실습의 경험을 통해 확인한 우리 학교의 실제 모습에 대한 나름의 정리된 생각들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객관적 설문자료를 확인하면서 우리 학교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학생들이 학교 다니는 것을 “재미있게” 생각 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논의 해 보았다. 학생들 뿐 아니라 자신의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마저도 학교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학교”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 「MBC 청소년 백서」, 2000
-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원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