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 활동 제목: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2. 교수 활동 목표

3. 교육 과정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4. 사전 수업/ 교수 동기

5. 희망 반 활동 계획 (모의수업)

6. 평가 방법 (학생들이 교수 목표를 성취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7. 교수 활동에 관한 평가:

본문내용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참고문헌 : "아동과 발달“ 하계 계절 프린트 (2008-1), 이미영 교수님.

‘나와 가족’ 생활 주제는 유아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기 조절 및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증진한다.
유아가 태어나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사회경험인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을 이해하고 가족의 다양한 문화와 소중함의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민감한 주제이므로 교사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 예)한 부모 가정, 조손가정.>
유아기는 감각, 운동, 협응과 같은 신체 능력이 발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신체 감정 표현, 느낌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므로. 유아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이 시기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므로 유아가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특별함을 알고 사랑하며, 사회경험 집단인 가정 안에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나와 가족’ 생활 주제를 통해서 유아가 나와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기초로 나와 가족을 사랑하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성과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교사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가.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한 후 만들기 이야기를 미리 하다 보면 자칫 너무 들떠서 수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 raec***
    (2016.04.11 00:20:56)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을 수용 할 수 있는 ICT를 활용한 새로운 수업 전략의 필요하다. 1. ICT란(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한 말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운영,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으로서 자기에서 필요한 자료를 수집, 가공하고, 재창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관련한 학문이다.2. ICT 활용 교육(1

  • 보육교사실습일지40일
  • 을 기록할 것.월행사내용비고월행사내용비고3입학식소방안전교육그룹면담, 생일잔치9전통놀이, 자연학습장견학 한옥마을 견학, 생일 잔치4신체검사봄소풍, 생일잔치자연생태학습관10가을소풍, 운동회, 생일잔치5어린이날 축제소방안전교육참여수업, 생일잔치11김장 담그기, 전주 국립박물관 견학, 생일잔치6지역사회기관견학도립미술관, 생일잔치자연생태학습관견학12산타잔치, 카드 만들기, 미술 전시회 2009년 교육계획, 생일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Ⅰ. 대단원 설정 이유이 단원에서는 문학과 일상 언어의 관계를 이해하고,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운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은 독자가 작품을 읽고, 해석하고 수용하는 과정에서 체험하게 된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이란 단순히 눈이나 귀 등을 통해 느끼는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뜻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독자가 작품을 읽으면서 감동을 깊이 느낄 때에 의미가 있다. 즉, 작가가 제시하고 있는 작품의 세계를 독자는 미적

  • 교과서 상세화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
  • 교육과정에서 시 학습내용 요소와 수준- 143.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194. 7차 국어과 교과서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학습내용 - 5학년 - 10⑦ 지도 모형 - 20⑧ 수업 지도안 - 25① 비유법의 개념-어떤 현상이나 사물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이를 곧바로 말하지 않고, 그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다른 현상이나

  • 다문화가정 문화교육 프로그램-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
  • 여성가족사회학의 이해 과제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목 차 Ⅰ. 들어가며1. 다문화 교육의 개념2. 한국 다문화 교육의 이해3. 다문화가정의 정의4. 다문화가정 아동 교육의 문제점1) 외국인근로자 및 이주자가정2) 국제결혼가정5. 프로그램개요Ⅱ. 본론1차시 - 사회 변화 인식하기2차시 - 이중언어교육3차시 - 민속놀이를 통한 문화교육4차시 - 음식 만들기를 통한 문화교육5차시 - 만국박람회를 통한 문화교육6차시 - 자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