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수 활동 제목: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2. 교수 활동 목표
3. 교육 과정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4. 사전 수업/ 교수 동기
5. 희망 반 활동 계획 (모의수업)
6. 평가 방법 (학생들이 교수 목표를 성취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7. 교수 활동에 관한 평가:
- 본문내용
-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참고문헌 : "아동과 발달“ 하계 계절 프린트 (2008-1), 이미영 교수님.
‘나와 가족’ 생활 주제는 유아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기 조절 및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증진한다.
유아가 태어나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사회경험인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을 이해하고 가족의 다양한 문화와 소중함의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민감한 주제이므로 교사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 예)한 부모 가정, 조손가정.>
유아기는 감각, 운동, 협응과 같은 신체 능력이 발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신체 감정 표현, 느낌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므로. 유아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이 시기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므로 유아가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특별함을 알고 사랑하며, 사회경험 집단인 가정 안에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나와 가족’ 생활 주제를 통해서 유아가 나와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기초로 나와 가족을 사랑하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성과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교사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가.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한 후 만들기 이야기를 미리 하다 보면 자칫 너무 들떠서 수업
자료평가
- 내용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 raec***
(2016.04.11 00:20: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