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생탁(막걸리)의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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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Ⅱ <STP>



Ⅲ <SWOT>




Ⅳ <4P전략>



Ⅴ <광고>
본문내용
3. P(positioning)

타켓을 부산지역, 20대로 잡았기 때문에 젊은층에게 어필 하는 포지셔닝을 해야 한다.

(1) 현재 막걸리에 대한 20대 인식. (부산거주 20대 설문조사 참고)
1) 막걸리를 선호 하지 않는 사람들의 막걸리에 대한 의견은 머리가 아프다, 속이 안 좋다 등 뒤끝이 나쁘다는 의견이 76%로 가장 많다.
2) 막걸리를 선호 하는 사람들이 왜 막걸리를 선호 하는 지의 이유는 맛있다는 의견이 43%로 가장 많다.

(2) 위 (1)번의 강점은 키우고, 약점은 커버하는 전략을 써야한다.
1) 약점 커버
- 효모가 살아 있어서 가스가 발생할 수 있는데(트림, 속이 안 좋은 이유) 이는 오히려 몸에 좋은 요소이다. 효모는 우리의 생명 현상과 관계가 깊은 효소를 여러 가지 가지고 있으며, 그 밖에도 비타민 B복합체, 단백질,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미국의 하우저 박사는 그의 저서 '젊어 보이며 장수 하는 법'에서 효모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젊음을 유지하고 장수하기 위해 필수적인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막걸리는 단백질이 1.2%나 들어 있으며 유기산도 0.8% 함유하고 있다. 유기산은 새콤한 맛을 내는 성분으로 갈증을 멎게 해줄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작용을 한다. 과음만 하지 않는다면 막걸리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진정한 well-being 술이다.

2) 강점 부각
- 쌀로 만든 막걸리는 깊은 맛을 낸다.

(3) 너무 많은 속성을 강조하면 효율이 떨어지므로 여러 개를 쓰되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해야 한다.
1) 속성 포지셔닝 : 쌀로 주조 → 깊은맛

2) 효익 포지셔닝 : 효모가 살아 있음 → 건강에 좋음 (뒤끝이 나쁘지 않다!←광고에 표현.)
→ 깊은맛
3) 사용 및 적용상황 포지셔닝 : 따로 광고에 포지셔닝 X. 비 오는 날 광고 빈도수 ↑

4) 사용자 포지셔닝:광고모델-이지아, 배용준 / 현재 20대들에 가장 인기 있는 태왕사신기
→젊은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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