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화폐)야 놀자!]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경제프로젝트, 화폐프로젝트, 우리나라의 화폐, 지폐, 동전, 물물교환, 화폐의 종류, 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제야 놀자" 이야기 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경제란 무엇일까? 왜 경제를 알아야 할까? 옛날에는 어떻게 서로 원하는 것을 얻었을까? 지폐의 탄생, 우리나라의 화폐 종류, 경제활동, 돈처럼 쓰이는 것, 돈으로 살 수 없는 것 등 경제화 화폐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도 있습니다.
날로 커져만 가는 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천사들에게 알려주세요...^^;
- 목차
-
1.경제야 놀자![표제]
2~4.경제에 대해
5~9.옛날의 화폐와 지폐의 탄생
10~11.우리나라 돈은 어디에서 만들까?
12~24.우리나라 화폐의 종류와 모양
25.우리나라의 옛날 돈
26.돈처럼 쓰이는 것
27~28.돈은 어떻게 벌까?
29.돈으로 살 수 없는 것
30~31.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경제란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유아: 아니요.
교사: 여러분들이 가게에서 먹고 싶은 빵을 사려면 무엇이 있어야 하나요?
유아: 돈이요.
교사: 여러분들한테 누가 돈을 주나요?
유아: 엄마, 아빠요.
교사: 그럼 엄마, 아빠는 어떻게 돈이 있을까요?
유아: 아빠가 회사에 나가 일을 해서 돈을 벌어오세요.
교사: 맞았어요. 엄마, 아빠가 일을 해서 돈을 버셔서 여러분한테 맛있는 빵도 사주시고 그래요. 그럼 빵은 어디서 만드나요?
유아: 빵 공장이요.
교사: 빵 공장에서는 왜 빵을 만들어서 팔까요? 빵 공장에서는 빵을 만들어서 팔고 우리한테 무엇을 얻나요?
유아: 돈이요.
교사: 맞았어요. 돈을 벌기 위해 빵 공장에서 빵을 만드는 것도 그 빵을 사기 위해 우리가 또 열심히 일을 하는 것도 모두가 서로의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함이에요. 그러한 모든 것을 경제활동이라고 해요. 그러므로 경제란 곧 우리의 일상생활을 말하는 것이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경제에 대해 알아볼 거에요. 옛날에는 어떻게 서로 필요한 것을 얻게 되었는지, 그리고 화폐는 어떻게 생겨났으며 우리나라의 돈은 어떤 종류가 있는 지 등을 알아볼 거에요. 자, 그럼 경제랑 같이 놀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다 같이 외쳐볼까요? “경제야 놀자!”
※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