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활동 `동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계 - 프로젝트의 시작
2단계- 프로젝트의 전개
1. 동전의 생김새 :
2. 동전의 종류 : 우리나라 동전 (현용동전, 옛날 동전)
3. 동전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4. 동전과 관련된 것들
5.동전으로 할 수 있는 것들:
3단계 프로젝트 마무리 : 바자회

본문내용
1단계 - 프로젝트의 시작

1. 주제제안 :
수업이 끝난 이후 조원 7명이 모인 후 각자가 어떤 주제로 프로젝트 활동을 하고 싶은지 이야기 하였다.

① 과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맛과 모양 직접 과자공장으로 견학을 가보거나
과자를 만들어 보는 활동, 옛날 과자 한과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



2. 소그룹 결정하기:
동전에 나와 있는 그림으로 팀 이름을 정함
10원- 다보탑 팀, 50원- 벼이삭 팀, 100원- 이순신 팀, 500원- 학 팀


3. 브레인스토밍 :
동전하면 생각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나누기..

1. 동전의 생김새 :
동전스크래치하고 블록에 붙여 쌓기영역에서 가게놀이하기..
<조형활동> 해바라기 꾸미기

주화가 만들어지는 과정

주화소재인 소전을 공급받아 압인기로 주화 디자인이 새겨진 극인을 사용하여 압인하는 과정과 제품을 검사하고 포장하는 과정을 거쳐 주화가 만들어진다. 일반 유통주화와는 달리 기념주화는 특수 처리된 극인과 특수 압인기로 제조되는 고품위 제품이다. 지폐제조과정과 마찬가지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공정개선을 위한 노력과 함께 철저하고 엄격한 보안 및 품질관리로 정확한 수량관리와 검사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기술정책과 시민참여
  • 프로젝트로 바뀌면서 과학기술자들 자신이 스스로의 활동을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였다. 이처럼 과학기술과 사회 사이에 맺어진 사회 계약의 변화 속에서 과학 기술은 대중들 사이에서 한편으로는 프로티어의 개척자이자 인류문명의 증진자라는 생산적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다른 한편으로는 인명과 환경, 윤리, 인간성의 파괴자라는 파괴적, 부정적 이미지를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동시에 부여받게 되었다. 과학 기술은 부정성과

  • [과학기술정책] 세계 및 한국의 게임 시장 현황 및 문화체육관광부의 게임 산업 진흥 정책
  • 프로젝트 투자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2) 수출 여건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 게임포럼, 아시아 청소년 게임교류, 게임개발자협의회 등을 주도적으로 구성하여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게임문화행사 개최 지원을 확대하고 주요 수출국과의 인력교류 등 협력사업을 확대해 왔다. 또한 향후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환경을 고려한 법제도를 정비하고, 글로벌 체제 하에서 효율성을 담보한 통합적인 정책지원 창구를 마련

  • [교육학] 한국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정책분석 및 외국과의 비교를 통한 발전방안
  • 동전을 이용하여 총액(62파운드)를 다양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는 수업이다. 부채처럼 한 쪽 끝이 서로 묶여 있지만 펼칠 수 있는 막대 끝에 여러 종류의 동전모양이 그려져 있는 계산도구와 다양한 동전들이 분류된 원형박스를 활용해서 진행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총액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도록 질문하고 대답을 학생들에게서 받는 전체 활동과 학생들이 각자 문제를 푸는 개별 활동으로 수업을 구성했다. 이 수업에서는 동전

  • [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교육적의의,사례,이야기만들기, 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제활동,서적
  • 동전을 던져서 정하면 되겠어요. 해결방법 4 - 둘이서 같이 타면 되겠어요.이야기 종결하기(학생들의 해결 방법에 따라서)그래서 꾸러기와 깐돌이는 ‘가위, 바위, 보’를 하여 먼저 탈 사람을 정하여 한 사람이 타면 밀어주기도 하고 둘이서 같이 타기도 하면서 사이좋게 그네를 타고 어깨동무를 하고 돌아왔습니다.2) 그림 이미지 찾기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낱말을 찾아 이야기 순서대로 늘어놓는다.시골마을▶꾸러기와 깐돌이▶다투기▶

  • 주제중심학습(주제중심교육)목적, 주제중심학습(주제중심교육)편성,학습전개,학습모형, 주제중심학습(주제중심교육)사례, 주제중심학습 평가,시사점
  • 활동0 자료의 수집0 자료의 해석0 설명0 보고서 작성 과정0 최종 보고서 내용 등 관찰* 생각해 볼 점: (1) 평가의 어려움- 공정성, 객관성(2) 평가의 목적- 왜?,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위한?3. 평가 항목탐구 계획은 잘 세웠는가?탐구 활동은 계획대로 이루어졌는가?각자 자기의 역할을 잘 수행했는가?탐구 결과 알게 된 점은 무엇인가?모둠원 간의 협동은 잘 되었는가? Ⅸ. 결론 및 시사점열린교육이란 지도의 개별화와 학습의 개성화를 추구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