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농심의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농심소개
-Brand platform
-Matrix
-Brand Equity

2.개별브랜드전략
-신라면
-농심가락
-둥지
-새우깡

3.농심의 브랜드 관리
-개별 브랜드 관리
-장기적 브랜드 관리

4.OPINION
본문내용
의미
씨앗에 담근 생명을 정성과 진실로 가꾸어 열매 맺는 것으로 농심의 의지와 신념 상징화

색채
적색: 밝고 풍요로운 대자연의 혜택상징
오렌지색: 대지의 따뜻한 느낌으로 대지가 지닌 무한한 가능성과 포용력 표현

형태
두 개의 타원 :시대변화에 탄력있게 대응하는 기업의 유연함과 융통성
바깥 원:풍요와 안정된 대자연
안쪽 원:씨앗을 구체화
두 원의 조화:농심과 고객의 일체감

냉장면 보다
면질감이 뛰어난
안전한 국수
간편한 고급면, 맛있다
2. 노후된 브랜드의 재활성화
-> 진부해진 브랜드에 젊음을 되찾아줌

ex)새우깡-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 첨가
-Packaging renew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2. 경영이념 3. 경영전략 1) 혁신 경영 2) 나눔 경영 3) 시스템경영 4. 인사관리 5. 인재육성 6. 복리후생 7. 임금제도 8. 노사관계 1) 노동조합현황 2) 사측-노동조합 간의 관계 3) 사측-비정규직 노동자 간의 관계 4) 갈등 해결 방식 5) (주)농심 노동조합 Interview Ⅲ. 결론 참고자료 Ⅰ. 서론우리나라에서 노사 갈등 이슈는 언제나 뜨거운 감자다.임금협상 등을 둘러

  • [마케팅] 농심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관리는 구성원들이 조직을 가족같이 믿고 신뢰해야 결집력이라는 기업의 원동력으로 피드백 될 것이란 믿음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때문에 농심은 직원들의 애사심이나 노사간 신뢰관계가 남다른 것으로도 유명하다.(4) 전략적 목표와 경영전략1) 세계화농심그룹은 `세계화`를 추진 중이다. 새로운 해외 수요층을 적극적으로 발굴, 내수성장 둔화 분을 해외신장세로 상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① ‘신라면’ 브랜드의 세계화농심은 마케

  • [마케팅] `농심`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 농심의 방대한 유통채널을 공유④지역 사업의 일환 : 제주도지방개발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준다.)①자원의 한정성 : 지하수의 고갈로 수요와공급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음.②취약한 기업구조 : 체계화되지 못한 기업 경영으로 계획적, 효율적 브랜드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단순한 1차적 판매 프로세스 위주로 영업활동으로 마케팅전략 부재③낮은 가치 인식도 : 삼다수에 대한 로열티가 낮아

  • 농심의 중국 진출과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농심이 강력한 리더의 위치를 확고히 하게 된 원동력은 강력한 상표의 관리와 신제품개발과정의 체계화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원동력은 강력한 상표의 관리에 있다. 농심은 소비자의 기호를 바탕으로 한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하고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를 통한 농심 고유의 노하우(knowhow) 축적하여 왔다. 그러한 결과로 히트 상표가 등장하면 농심은 그 상표를 잘 관리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드로 키우는 능력이 있다. 특히

  • 중국 글로벌 사례 - 농심의 중국진출 성공 사례
  • 농심에서 전담하고, 판매 및 관리 업무는 왕왕이 전담하는 50:50의 합작기업 형태로 1995년 기업을 설립하였다. 그러나 주요 의사결정이 왕왕에 의하여 결정되고, 생산기술의 유출위험을 느끼게 되었으며, 농심 브랜드를 형성시키기 힘들어지게 되자 공장가동을 중단하고 교섭 끝에 1998년 9월 지분을 전액 인수하고 새롭게 독자기업으로 출발하게 되었다. 2. 현지경영 및 마케팅 (1) 고가전략(high price)라면시장은 대만의 라면업체가 선점하고 있었으며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